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태국

방콕에서 파타야 가는 법, 교통과 볼거리

by 최잔잔 2022. 10. 30.
반응형

파타야 해변

가장 일반적인 방법, 버스로 파타야 가기

파타야로 가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공항에서 버스로 가는 방법입니다. 수완나품 공항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방콕 시내에서는 BTS 에까마이 역 인근에 있는 터미널에서 갈 수 있습니다. 28번 창구에서 버스 티켓을 사서 바로 탑승하면 됩니다. 하지만 주변에 호객 행위가 많고 경유해서 가는 버스표를 팔거나 여러 사람을 묶어 차에 태우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사전예약 버스 벨트레블

예약할 때 픽업 호텔과 드롭 호텔을 지정하면 데려다주는 서비스입니다. 버스보다는 프라이빗하며 호텔 정문에서 타고 또 호텔 앞에 내리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근처 호텔의 손님들을 다 싣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방콕 시내는 교통체증도 매우 심각해서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또한 짐에 따라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니 짐이 많으면 추가 요금도 내야합니다. `벨트레블 서비스 닷컴(belltravelservice.com)'에 들어가셔서 본인의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한 후 예약하면 됩니다.

 

느리지만 저렴하고 운치 있는 기차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방콕에서 파타야로 가는 방법으로 3등석은 1,100원입니다. 단점은 기차가 자주 연착되고 정차를 많이 해서 느리게 갑니다. 매일 오전 7시 이전에 출발하는 2편만 운행되기 때문에 이용하는 여행객은 거의 없습니다. 여유롭게 방콕에서 기차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만 추천합니다. 주말에만 2시간 반전도 걸리는 쾌속선이 있으며 평일에는 4시간은 걸립니다. 후아람퐁 기차역에서 출발하며 티켓은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가 없어서 현장에서 구매해서 바로 탑승해야 합니다.

 

가장 빠르고 편리한 택시로 이동하기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파타야까지 가는 방법입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호텔에서 파타야까지 가는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문의할 수도 있으며 호텔에서 예약을 대행해 줄 수도 있습니다. 호텔에서 픽업해서 예약한 파타야 호텔로 데려다 주니 짐이 많은 경우나 아이가 있는 경우 추천합니다. 택시를 직접 컨택해야 하는 경우 요금 협상을 해야 하니 여행자에게는 불리합니다. 직접 예약하고 싶다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타야 시내 교통

썽태우 : 파타야의 주요 교통수단은 썽태우입니다. 버스가 되기도 하고 택시가 되기도 합니다. 손을 들어 지나가는 썽태우를 세우고 탑승한 후, 내릴 때 천정의 벨을 누르면 세워줍니다. 내릴때 요금을 내면 되는데 썽태우 버스요금은 1인당 10B입니다. 여러 명이 탑승할 때는 썽태우를 택시처럼 대절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파타야의 웬만한 거리는 100B 미만으로 흥정하면 됩니다. 

오토바이 대여 : 오토바이는 파타야 시내 곳곳에서 대여가 가능하며 하루 요금은 200B 정도입니다. 보증금으로 1,000B를 내거나 여권 등을 맡기기도 합니다. 보험은 안되며 타기전에 오토바이 상태를 잘 보고 타야합니다.

미터 택시 : 파타야 시내 곳곳에 있지만 썽태우에 밀려 거의 탑승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파타야에서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곳을 여러명이 갈 때 이용할 만합니다. 요금을 흥정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터기를 켜고 가는지 탑승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파타야 수상 시장

파타야 가볼 만 한 3곳 

꼬란(Koh Larn) - 파타야에서 일일 투어를 다녀오기 좋은 곳으로 산호섬이라고 불립니다. 파타야 비치보다 물이 맑고 깨끗하며 해변의 모래가 고운 것이 특징입니다.

 

크고 작은 해변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따웬입니다. 핫 따웬의 해변에는 식당과 의류, 액세서리, 기념품 판매점이 늘어서 있으며 각종 해양스포츠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상 시장(Pattaya Floating Market)  - 싸타힙 방면의 쑤쿰윗 로드 위에 자리한 수산시장입니다. 인공적으로 만든 수상 시장이며 목조 데크로 이어진 길을 따라 장이 펼쳐집니다. 의류와 액세서리,

 

먹거리와 전통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110여 개의 상점이 수로를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수상시장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마사지 가게도 있습니다. 시장 입구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고 수상 시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미모사 파타야 (Mimosa Pattaya) - 밝고 화사하게 파스텔 톤으로 꾸며져 사진을 찍기 위해 일부러 찾는 여행객이 많은 곳입니다. 쇼핑과 레스토랑, 다양한 즐길거리가 모두 있는 아기자기 한 마을로 옛 프랑스 건물을 본떠 만들었습니다.

 

음악 분수가 자리한 곳에서는 트랜스젠더들이 선보이는 카바레 쇼가 펼쳐집니다. 공연은 45분간 진행되는데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대와 웅장한 사운드, 화려한 조명이 함께 합니다.

 

그 외에도 놀이 공원과 박물관까지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패키지 입장권을 구매하면 모든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풀 패키지는 900B 정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