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싱가포르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지역의 즐길 거리

by 최잔잔 2022. 10. 19.
반응형

마리나 베이 지역의 특징

마리나 베이는 싱가포르 관광의 핵심 지역으로 마리나 베이와 시티홀이 있는 시내 중심가입니다.

 

싱가포르의 랜드 마크가 된 마리나 베이 샌즈를 비롯해 가든스 바이 더 베이와 에스플레네이드, 싱가포르 플라이어 등이 모두 마리나 베이에 모여 있습니다.

 

낮에는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밤에는 워터프런트에서 야경을 감상하면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시티홀 주변에는 호텔과 문화 예술시설이 모여 있어서 여행객이라면 한번쯤은 지나가게 됩니다.

 

싱가포르의 국가 기념물인 래플스 호텔과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과 굿 셰퍼드 성당 등 콜로니얼풍의 건축물들이 남아있습니다.

 

마리나 베이의 현대적인 마천루와 시티홀 주변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비교하여 걷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벤트를 할 수 있는 싱가포르 플라이어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어른 28명이 한꺼번에 탈 수 있는 캡슐이 28개가 있어서 동시에 780여 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최고 지점의 높이는 165미터로 한바퀴 돌아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분입니다. 싱가포르 리버를  주변의 풍경들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면 단둘이 식사를 하거나 3단 트레이의 하이 티 세트를 맛보고 싱가포르 슬링을 마시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낮에도 물론도 좋지만 해질 무렵이 가장 아름답고 노을을 배경으로 프러포즈를 하는 등의 이벤트 장소로 애용됩니다.

 

 

싱가포르 야경 명소 베스트 6

 

야경이 더 멋진, 싱가포르의 명소 6곳

1. 유럽 느낌의 차임스 (Chijmes) 스탑 오버로 싱가포르에 머물 시간이 짧다면 제일 추천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영국과 프랑스 건축 양식이 적절히 어우러진 건물로, 수도원과 학교로 쓰였던 곳으

janjan167.com

 

추천 쇼핑몰, 밀레니아 워크(Millenia Walk)

마리나 베이 지역의 추천 쇼핑몰로 디자인이 멋진 생활 관련 소품들이 많아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전자제품과 가구 복합 매장인 하비 노먼(Harvey Noman)과 일본 백화점 파르코(Parco)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여행자들에게 가장 좋은 점은 280여 미터 길이의 엄청난 푸드 스트리트가 늘어서 있습니다.

 

타르트 블랑(Tart Blanc), 조&도우(Joe & Dough)를 비롯해 코이 카페(Koi Cafe)와 트웹브 컵케이크(Twelve Cupcakes) 등 디저트 전문점이 많습니다.

 

밀레니아 워크 가는 방법은 MRT 프로머 네이드 역(CC4)에서 하차 후 A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입니다.

 

 

 

 

여전히 인기 많은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이 생긴 지 시간이 좀 지났지만 아직도 마리나 베이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싱가포르의 랜드 마크로 급부상한 마리나 베이 샌즈는 5성급 호텔과, 쇼핑몰, 컨벤션 센터와 카지노 등이 함께 있는 복합 문화 단지로 세계적인 건축가 모쎼 사프디(Moshe Safdie)의 디자인으로 더욱 유명합니다.

 

5성급이라 객실 요금은 50~70만원으로 좀 비싸지만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57층에 위치한 샌즈 스카이 파크에 오르면 360도로 싱가포르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허핑턴 포스트>사 세계 10대 호텔 중 하나로 꼽은 `인피니티 풀'은 마리나 베이 샌즈 스카이 파크의 하이라이트이며 투숙객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200미터 아래 펼쳐진 싱가포르 도심을 바라보며 수영을 줄길 수 있으며 해질 무렵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꼭 호텔을 이용하지 않아도 쇼핑몰에는 3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접해 있으며 미슐랭 스타를 받은 유명 레스토랑과 24시간 운영하는 푸드 코트도 있습니다. 

 

마리나 베인 샌즈 스카이 파크

 

마리나 베이 지역 추천, 레스토랑과 바(Bar)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싱가폴 크래프트 부르어리, Level 33

싱가포르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156미터 높이에 있습니다. 또한 레벨 33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크래프트 부르 어리로도 유명합니다.

 

유럽의 유서 깊은 브루어리 사름 & 겜베히(Salm & Gmbh)의 양조기술을 가져와 직접 맥주를 제조합니다.

 

블론드 라거와 페일 에일, 하웃, 포터 등 6종의 크래프트 비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레벨 33을 찾아가는 방법은 베이프런트 역(CE1)에서 하차하여 C 출구로 나오면 도보로 1분 거리입니다. 마리나 베이 파이낸셜 센터 타워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망 좋은 레스토랑, 잔 (JAAN)

스위소텔 더 스탬퍼드 싱가포르(Swissotel The Stamford Singapore) 70층에 자리한 파인 다이닝 잔(JAAN)은 아름다운 천정 인테리어로도 유명합니다.

 

머리 위에는 이탈리아 아티스트가 만든 거대한 샹들리에가 빛을 내며 창밖으로는 마리나 베이의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프랑스에서 온 이 레스토랑의 수석 요리사 쥘리앵 셰프가 선보이는 창의적인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MRT 시티홀 역 (N25/EW13) 하차 후 A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입니다.

 

 

래플스 호텔 안의 비밀스러운 롱 바 (Long Bar)

싱가포르 대표 칵테일 바(bar)로 싱가포르 슬링이 탄생한 곳이 바로 래플스 호텔 내에 위치한 롱 바(Long Bar)입니다. 원조 싱가포르 슬링을 맞보려는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대낮에도 붐비는 곳입니다.

 

레시피가 모두 공개되어 싱가포르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롱 바의 선명한 오리지널 플라밍고 색을 따라잡는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또한 1920년 당시 인테리어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매일 밤 라이브로 연주되는 재즈도 들을 수 있어서 여행객들에게는 낭만적인 장소입니다.

 

 

싱가포르 로컬 맛집 베스트 7

 

싱가포르에서 가볼 만한 로컬 맛집 추천 베스트 7

1. 블랑코 코프 프론 미 (Branco Court Prawn Mee) 1928년부터 새우 국수를 만들어온 오래된 식당입니다. 아침 식사를 먹으려는 사람들로 언제나 붐비는 곳입니다. 진한 새우 육수에 면과 숙주, 새우와 튀

janjan167.com

싱가포르의 환상적인 식물원과 동물원

 

싱가포르 도심 속에 식물원과 동물원

초현실적인 공간,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초현실적인 풍경을 가진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싱가포르의 중심지인 마리나 베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물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원예가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