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일본 하우스텐보스 여행, 후쿠오카, 나카사키 근교에서 당일치기

by 최잔잔 2022. 11. 13.
반응형

하우스텐보스는 네덜란드어로 `숲 속의 집'이라는 의미입니다. 1992년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중세 유럽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로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고풍스러운 건물들과 다양한 어트렉션,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 개성 넘치는 레스토랑과 상점이 있습니다. 하루에 다 보기에는 어렵지만 보고 싶은 것을 정하고 아침 일찍 서두른다면 하루 동안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의 필수, 쇼핑 명소

텐진은 규슈 최고의 쇼핑 지역으로 많은 사람이 붐비는 곳입니다. 그 중심엔 니시테츠 텐진 역 앞의 와타나베도리를 끼고 임즈, 후쿠오카 미스코시 등의 백화점과 대형 패션 쇼핑몰이 밀집되어

janjan167.com

 

하우스텐보스 가는 법

후쿠오카 하카타 역에서 하우스텐보스 역까지 JR특급 하우스텐보스 호를 타면 1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기차는 1~2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며 가경은 4000엔 정도입니다. 

 

나카사키에서는 하우스텐보스 역까지 JR 쾌속 시사이드 라이너호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요금은 1430엔 정도이며 1시간 10분에서 30분 정도 걸립니다. 보통 열차도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시간이 없는 여행자에게 권하지 않습니다.

 

나카사이에서 버스로도 갈 수 있는데 사이히 현영 고속버스를 타면 1시간 5분 정도 걸립니다. 1일 10회 운행하며 요금은 1350엔 정도입니다. 버스의 최대 장점은 하우스텐보스 입국동과 출국동 바로 앞에 정차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본도 고속도로가 많이 막히므로 주말이나 휴가철에는 권하지 않습니다. 

 

나가사키 공항에서 사히이 버스로 하우스텐보스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55분 정도이며 요금은 1100엔 정도입니다.

 

관광계획 세우기와 일반적인 코스

하우스텐보스에 도착하면 입국동에 들어서자마자 인포메이션센터에서 한국어 안내 책자나 지도를 받습니다. 지도를 보고 이용하고 싶은 어트렉션과 어디를 다닐지 미리 정해둡니다. 

 

어트랙션을 많이 이용하고 싶다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포트를 끊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동할 때는 캐널 크루저나 클래식 버스 같이 패스포트로 이용이 가능한 교통수단을 적절히 타고 다니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텐보스 내의 교통시설

넓은 하우스텐보스를 모두 걸어서 다니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택시와 버스, 자전거 같은 이동수단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래식 택시는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1000엔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버스는 입국동에서부터 부루케렌> 뉴스텃드> 비넨스넛드 > 스파켄불그 사이를 왕복 운행합니다. 요금은 200엔입니다. 패스포트, 패스카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입국동 가까이에 부루케렌의 피츠에서 빌려줍니다. 3시간 기본요금은 1000엔에서 시작합니다. 2인승과 4인승도 있습니다. 1시간 초과 시 500엔씩 추가되며 자전거 반환 시 환불되는 보증금 500엔이 있습니다.  

 

하우스텐보스 내의 크루즈도 있습니다. 19세기 범선을 재현한 멋진 배, 킨코마루를 타고 오무라 항을 800엔으로 유람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걸리며 요금은 800엔입니다. 패스포트와 패스카드로 승선할 수 있습니다. 

 

캐널 크루저를 타고 하우스텐보스 내의 운하를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킨델다이크와 유트레히트 입구에서 출발합니다. 요금은 600엔이며 패스포트와 패스카드 소지자는 무료입니다. 호텔 유럽과 호텔 포레스트 빌라에 투숙하면 전용 크루저에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배 위에서 차나 와인을 마시며 운치 있는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캐널 카페를 이용하면 됩니다. 유트레흐트 선착장을 출발하여 40분간 운하를 일주합니다. 매시 30분에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하며 요금은 2000엔입니다. 

 

하우스 텐보스 운하

 

1년 내내 이벤트 천국 하우스텐보스

1. 하우스텐보스에서는 1년 내내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립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3~4월 초에 열리는 튤립 축제입니다.

 

2. 7월 중순에서 9월 초에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카니발 댄스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3. 9월 중순에서 11월 초에는 달리아 꽃으로 만발한 아트 가든 축제를 선보입니다.

 

4. 11월 초에서 12월 말까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일루미네이션으로 하우스텐보스 전체를 불빛으로 물들입니다. 

 

 

 

일본 오사카 여행 필수 쇼핑 명소

JR 오사카 역 동북부에 위치한 `한큐촌'은 오사카에서 가장 패션에 민감하며 유행에 첨단을 걷는 지역입니다. 한큐 3번가, 한큐 백화점, 차야마치 어플로즈, 한큐 잉즈 등 한큐 계열의 대형 백화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