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스페인 포르투갈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코스, 알파마 지구 명소 가볼 만한 곳

by 최잔잔 2023. 1. 28.
반응형

리스본의 구시가, 알파마 지구 (Alfama)

포르투갈 서민들의 생활 모습이 살아 있는 곳이며 아름다운 전망대도 많아서 리스본을 찾는 여행자들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입니다.

 

만약 리스본에서의 시간이 부족하다면 가장 먼저 봐야 하는 곳이 알파마 지구입니다. 28번 트램을 타면 알파마지구의 명소는 거의 다 갈 수 있습니다.

 

리스본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트램을 타고 오래된 모습을 간직한 알파마 지구로 가서 지도 없이 발길 닿는 데로 걸어보기를 추천합니다.

 

리스본

1.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 (Mirado das Portas do sol)

알차마 지구의 좁은 골목길을 따라 언덕 위로 올라가면 첫 번째로 만나게 되는 넓은 광장입니다.

 

광장의 중앙에는 성 빈센트(St. Vincent) 동상이 서있으며 한쪽에는 장식 미술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리스본의 햇살을 받으며 커피 마시기 좋은 분위기 노천카페이 즐비합니다.

 

강이 보이는 테라스로 다가 내려다 보면 알파마 지구 전체를 동화처럼 뒤덮은 붉은 지붕을 볼 수 있습니다.

 

리스본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사진 촬영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주말 저녁이면 분위기를 돋는 야외 공연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리스본 대중 교통 이용 방법

 

리스본 시내 교통 이용 방법, 포르투갈 여행

리스본은 도보로도 여행이 충분한 아담한 도시이지만 언덕이 많기 때문에 거리가 짧아도 모두 걸어 다니는 것은 무리입니다. 특히 주요 관광 명소나 전망 좋은 곳에 가기 위해서는 가파른 언덕

janjan167.com

 

리스본

2. 리스본 대성당

1147년에 지어진 성다으로 리본을 폐허로 만든 대지진에도 흔들림 없이 살아남은 건축물입니다. 

 

대성당에는 2개의 종탑이 있으며 출입구 위에는 장미의 창으로 만들어진 전형적인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입니다.

 

내부와 외부는 로마네스크 양식이지만 고딕 양식의 회랑과 대지진 후에 다시 지은 제단은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져 여러 양식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포르투갈의 햇살이 쏟아지면 눈부시게 빛나는 스테인드글라스가 화려하게 수를 놓고 있습니다.

 

28번 트램을 타면 성당 앞에 바로 내릴 수 있습니다. 월요일, 일요일은 휴무이며 입장료가 있습니다.

 

 

 

 

 

리스본

3. 그라사 전망대 (Miadouro da Graca)

1271년에 지어진 유서깊은 그라사 성당 앞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리스본 시내는 물론 서쪽에 위치한 상 조르제 성(Castelo de Seojorge)을 중심으로 한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테라스에는 분위기 좋은 노천 카페들이 가득하며 늦은 시간까지 앉을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28번 트램의 종점에 가깝습니다.

 

 

 

리스본

4. 상 조르제 성 (Castelo de Sao Jorge)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된 성으로 리스본 시내에 있는 언덕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의 맨 위에 오르면 테주 강을 가로지르는 4월 25일 다리까지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전망대와 가장 다른점은 길게 이어진 운치 있는 성벽을 따라 걸으며 리스본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5세기 로마인들이 시작했으며 9세기 무어인들이 완성시킨 곳으로 대지진으로 파게 된 것을 1938년에 복구시켰습니다.

 

찾아가는 법은 12번, 28번 트램 또는 34번 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

 

 

 

리스본
리스본

6. 상 비센트 수도원 (Mosteiro de Sao Vincente de Fora)

1755년 대지진때 쿠폴라가 모두 무너져 내렸으며 그 후에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되었습니다. 정면은 10여개의 파사드로 장식되어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내부에는 팔각형의 드럼 위에 얹힌 쿠폴라의 채광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 신비롭게 느껴집니다.

 

수도원 전체에 전시된 정교하고 수준 높은 18세기의 타일 벽화로 유명하며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원 안에는 무어인을 상대로 싸우다가 전사한 포르투갈 병사와 북유럽 십자군 명사들이 잠들어 있습니다.

 

수도원의 지붕위로 올라가면 리스본 시내가 손에 잡힐 듯 내려다 보입니다. 28번 트램을 타고 상 비센트 수도원 앞에서 내리면 바로입니다. 

 

 

 

마드리드에서 톨레도 당일치기 여행

 

스페인 마드리드 근교 여행지, 톨레도

중세의 도시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톨레도는 스페인의 옛 모습을 보고 싶어 하는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타호 강(Rio Tajo)이 하나의 요새를 보호하듯 시내를 감싸 흐르고 있으며, 역

janjan167.com

스페인 여행에서 플라멩코 공연 보기

 

스페인 여행의 필수, 플라멩코 즐기기

스페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 이국적인 플라멩코 공연을 보는 것입니다. 매일 밤 플라멩코 전문 극장인 타 블라오에서 공연이 열립니다. 화려하고 열정적인 춤과 마음을 울리는 강렬

janjan167.com

스페인 세비야 여행 명소 베스트 5

 

스페인 세비야 여행, 꼭 가봐야 하는 특별한 베스트 명소 5

멋진 전망대가 있는 메트로폴 파라솔 (Metropol Parasol) 세비야에서 가장 유명한 현대 건축물로 버섯모양을 닮아서 라스 세타스(Las Setas)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 건축가 위르겐 메이어(Jü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