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영국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시내 가기, 익스프레스 커넥트 지하철 한인택시 이용 방법

by 최잔잔 2023. 1. 26.
반응형

히드로 공항은 런던 중심가에서 서쪽으로 23km 떨어져 있는 영국 최대의 국제 공항입니다. 비행 노선도 많고 번잡하기로 유명한 공항이지만 런던 시내로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부터 저렴한 방법까지 런던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런던

1. 가장 빠르게 런던 시내로 가는,  히드로 익스프레스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런던 시내까지 가장 빨리 들어갈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빠르고 쾌적합니다. 

 

30일 전에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만 하면 히드로 커넥트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좌석도 충분히 쾌적하기 때문에 굳이 1등석을 타지 않아도 됩니다.

 

탑승 터미널은 히드로 공항 2, 3 터미널과 5 터미널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4 터미널에 도착했다면 셔틀을 타고 2, 3, 터미널로 이동하면 됩니다.

 

도착지인 런던 패딩턴 역까지 소요시간은 터미널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5터미널 출발은 21분, 2, 3 터미널 출발은 15분입니다. 

 

배차 간격은 코로나 때문에 30분 간격이되었으나 원래는 15분입니다.

 

요금은 현장에서 구입하면 스탠다드가 25파운드, 1등석이 25파운드입니다. 

 

미리 예약하면 더 저렴하며 14일 전, 30일 전, 90일 전이 모두 가격이 다르며 일찍 예약할수록 경제적입니다. 지정좌석제이며 유레일패스가 있다면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런던
런던

2. 히드로 커넥트 TFL  타고 시내로 가기

히드로 커넥트는 히드로 익스프레스보다 가격이 절반정도로 저렴하지만 시간이 두배로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히드로 공항 2, 3터미널과 4 터미널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5 터미널에 도착하셨다면 셔틀로 이동 후 탑승하면 됩니다.

 

도착은 런던 패딩턴역으로 히드로 익스프레스와 동일합니다. 요금은 10.5파운드이며 자유좌석제입니다. 오이스터카드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배차간격은 15분입니다. 소요시간은 패딩턴역까지 30분~50분 정도입니다.

 

 

 

 

런던

3. 런던지하철 언더그라운드 튜브 Tube로 시내 가기

히드로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저렴하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렴한 만큼 소요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히드로 익스프레스와 커넥트를 타고 패딩턴 역으로 가도 패딩턴 역이 숙소가 아니라면 다시 지하철을 갈아 타고 숙소로 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거리와 환승을 계산해보고 처음부터 튜브를 타고 가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답니다.

 

지하철은 모든 히드로 공항 터미널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파란색 피카딜리라인을 탑승하면 됩니다.

 

요금은 목적지 따라 다르지만 시내까지는 6파운드 정도이며 오이스터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차 간격은 10~20분이며 런던 시내까지 1시간이상 소요됩니다. 짐이 많다면 계단을 오르내리느라 힘들 수 있습니다.

 

 

런던
런던

4. 네셔널 익스프레스 버스로 시내 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과 빅토리아 역을 연결하는 버스입니다.

 

교통 상황에 따라 쇼요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빅토리아 역 근처가 숙소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요금은 10파운드이며 배차간격은 평균 20분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이지만 교통 상황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런던

5. 런던 한인 택시로 시내 가기

짐이 많거나 가족 단위여서 무조건 편안하게 숙소로 가고 싶다면 런던 한인 택시 고려해 볼만합니다.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며 기사 아저씨도 한국인이어서 일단 부담이 없습니다

 

요금이 비싼 것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기본 요금이 60~70파운드이며 1 구역으로 들어갈 경우 10파운드가 추가로 붙게 됩니다.

 

추천할만한 한인 택시들은 블랙 캡 런던과 셜록 홈스 택시, 해리포터 택시가 있습니다. 가격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런던 명품 아울렛 쇼핑 명소 

 

런던 여행 쇼핑 명소, 명품 아울렛 영국 세일 기간 백화점

런던의 쇼핑 명소에는 다양한 매력이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도 어느 지역에 있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릅니다. 런던에서 쇼핑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여름과 겨울이며 50%~80% 이상으로 좋은 물건을

janjan167.com

런던 고든 램지 레스토랑 가보기

 

영국 런던 여행 맛집, 스타 셰프 고든 램지 레스토랑 4

영국의 스타 셰프, 고든 램지 Gordon Ramsay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 아래서 밑바닥부터 기본기를 닦은 탄탄한 실력자로 유명합니다. 런던의 요리전문가와 미식가들 사이에서 가장 인정받는 스타

janjan167.com

파리 쇼핑 명소 베스트 아울렛 

 

파리 쇼핑 여행 필수 명소, 꼭 가볼 만한 베스트 5 아울렛

1.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르 봉 마르셰 백화점 Le Bon Marché 17세기에 만들어진 룩셈부르크 가든이 있는 파리 6구에 자리하고 있는 르 봉 마르쉐 백화점은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백화점으로 유명합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