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영국

영국 런던 여행 명소, 추천 코스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

by 최잔잔 2023. 3. 14.
반응형

유서 깊은 건축물과 세계적인 박물관, 문화 예술 공연과 쇼핑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런던은 일주일을 여행해도 부족한 도시입니다.

 

시간이 없는 여행자를 위해 수많은 명소 중에서 런던에 왔다면 꼭 들려야 하는 필수 코스 몇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런던

1. 살아있는 박물관 버킹엄 궁전

1837년 빅토리아 여왕때부터 영국 왕과 가족들의 공식 거주지와 사무실로 사용돼고 있는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런던의 유서 깊은 궁전입니다. 

 

궁전은 여왕이 정기적으로 스코트랜드에서 지내는 8월 초부터 딱 2달만 개방됩니다.

 

버킹엄 궁전은 크게 세 구역으로 구분 됩니다. 궁전 내부인 스테이트 룸과 정원, 왕실 소유의 예술품을 전시한 퀸스 갤러리, 왕실의 마차들이 전시된 로열뮤로 구성됩니다.

 

각각 별도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 수도 있지만 통합 티켓이 더 경제적이며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버킹엄 궁전 근위병 교대식

만약 시간 관계상 궁전 내부를 볼 수 없다면 버킹엄 궁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근위병 교대식을 추천합니다.

 

5월에서 7월까지는 매일 진행되며 11시30분부터 시작하여 약 45분간 진행됩니다. 

 

 

 

런던

2. 런던 최초의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런던 최초의 미술관으로 1824년에 개관했습니다. 13세기 중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23,000여 점의 방대한 유럽 회화를 소장하고 있는 대형 갤러리입니다.

 

세계적으로 수준이 높은 미술관이지만 입장료가 없이 무료이며 한국어 오디오가 가이드까지 있어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꼼꼼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은 반 고흐의 <해바라기>이며 모네와 르누아르, 세잔 등의 인상주의 화가의 작품들입니다.

 

17세기부터 18세기의 대표 화가들인 루벤스, 렘브란트의 작품도 있으며 17세기 이전으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라파엘로의 회화가 있습니다. 

 

 

 

 

 

런던

3. 다양한 매력 코벤트 가든

다양한 상점과 활기찬 매력이 있는 코벤트 가든은 런더너들과 여행객들에게 인기 많은 쇼핑 장소이자 휴식 장소입니다.

 

내부에는 작은 상점들이 가득차있는데 런던의 유명 브랜드부터 앤티크 제품까지 아주 다양하게 들어와 있습니다.

 

코벤트 가든 길거리에서는 언제나 음악 공연과 다양한 거리공연이 펼쳐지고 유명한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어서 쇼핑을 하며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4. 세인트 폴 대성당

604년부터 성당이 있던 자리로 여러 번의 화재로 다시 지어졌습니다.

 

성공회 성당으로 런던 주교좌가 자리한 곳이며 1981년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의 결혼식이 열린 곳으로 유명합니다.

 

성당의 하이라이트는 111.3m 높이에 65,000톤에 달하는 거대하고 화여한 돔과 돔 주변에서 런던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골든 갤러리입니다. 

 

 

 

런던
런던

5. 사진 촬영의 명소 밀레니엄 브리지 

2000년 밀레니엄을 맞이 하여 런던이 만든 여러 건축물 중 하나로 런던의 대표 랜드마크입니다.

 

길이 370m로 템즈 강을 가로지르며 런던에서 유일한 보행자 전용 다리로 사진 촬영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밀레니엄 브리지를 중심으로 북쪽에는 세인트 폴 대성당이 있으며 남쪽에는 테이트 모던이 있습니다.

 

 

 

 

 

런던
런던

6. 미술관이 된 발전소, 테이트 모던 

세계적인 현대미술작품들을 모아 놓은 미술관입니다. 오픈 당시만 해도 작은 미술관이었지만 지금은 7만여 점의 예술작품을 소장한 런던의 대표 미술관입니다. 

 

과거에 화력발전소였던 곳을 리모델링하여 2000년에 재오픈 한 미술관이며 발전소의 굴뚝은 테이트 모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미술관에서는 마티스와 모네, 르네 마그리트, 미로와 이브 클라인, 데이비드 호크니 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화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테이트 모던 7층에는 템스 강을 내려다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전망 좋은 카페가 있습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야간 개장을 하니 야경을 보고 싶다면 이때 방문하면 됩니다. 

 

 

 

7. 셰익스피어 글로브 극장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등장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공연되었던 역사적인 극장을 복원해 놓은 셰익스피어 작품 전용 극장입니다. 

 

극장에는 조명시설이 없어서 자연광을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 천정이 오픈된 원형 모형의 건물입니다. 

 

1,800여 명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내부에는 실제 공연에서 입었던 무대 의상과 다양한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예매해서 공연을 볼 수 있으며 극장 내부만 보고 싶다면 투어를 신청하면 됩니다. 

 

 

 

 

런던 쇼핑 명소 명품 아울렛 추천 

 

런던 여행 쇼핑 명소, 명품 아울렛 영국 세일 기간 백화점

런던의 쇼핑 명소에는 다양한 매력이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도 어느 지역에 있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릅니다. 런던에서 쇼핑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여름과 겨울이며 50%~80% 이상으로 좋은 물건을

janjan167.com

런던 날씨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영국 런던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계절별 특징 옷차림

런던 날씨의 특징 영국 런던은 한국에 비해 여름은 덜 덥고 겨울에는 조금 더 따뜻합니다. 하지만 변덕스러운 날씨 변화로 유명하며 일교차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아침과 저녁, 밤의 기온차가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