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발리

발리 여행에서 마사지와 스파 받아보기

by 최잔잔 2022. 10. 5.
반응형

마사지의 천국인 발리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스파와 마사지를 즐기는 것입니다. 발리 마사지는 로열층에서 시작된 발리의 문화이며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건강하고 기분 좋은 휴식입니다.

고급 스파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마사지를 제공하는 곳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며 한국과 비교했을 때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마사지받는 것이 두려운 초보자를 위해 발리에서 마사지받는 법과 순서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발리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휴식 같은 마사지를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사지 에센셜 오일

 

발리 스파와 마사지의 종류

아유르베다(Ayurveda)
스파에서 아유르베다 마사지는 아유르베다식 치료법에 기초한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를 말합니다. 산스크리스트어인 삶(Ayur), 앎(Veda)의 조합어로 고대 인도에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삶의 철학이자 대체의학입니다.

발리니스 마사지(Balinese Masasage)
발리의 전통마사지로 트레디셔널 마사지라고 불립니다. 오일을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르는 스타일로 꾹꾹 누르고 자극하는 태국 마사지와는 다릅니다. 신체의 부분마다 세심하게 문지르고 눌러 마사지하는 게 특징이며 마사지 후에는 몸에 남은 오일은 씻어내지 않고 스며들도록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셜 트리트먼트(Facial Massage)
마사지 숍마다 특징이 다른 제품으로 얼굴을 기본으로 마사지 해주며 신부의 드레스 관리처럼 얼굴뿐만 아니라 목과 어깨도 함께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품으로 받기도 하지만 주로 바디 마사지와 결합해 패키지로 받기도 합니다

만디 룰루와 스크럽(Mandi Lulu & Scrub)
각지를 제거하고 부드러워진 피부결을 경험하는데 가장 좋은 마사지입니다. 쌀가루에 심황이라는 재료를 섞어 온몸을 부드럽게 문지르며 스크럽 합니다. 만디 룰루 외에도 요구르트, 딸리, 초콜릿 등 다양한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마사지합니다. 스크럽만 따로 받기도 하지만 보통은 스파 패키지로 구성된 바디 마사지와 함께 연결해서 받습니다.

헤어크림 바쓰(Hair Cream Bath)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종의 헤어 케어로 머리에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두피를 마사지합니다. 숍 마다 사용하는 제품이 조금씩 다른데 머릿결에 좋은 천연 재료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곳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바쓰(Bath)
여행책자나 발리 여행 광고에 자주 나오는 장면으로 따뜻한 물이 담긴 욕조에 에센셜 오일이나 입욕제를 넣고 그 위에 꽃을 띄운 후 입욕을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파 패키지나 스크럽에서 마무리 단계로 하게 되며 바쓰 메뉴만 따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파 패키지(Spa Package)
일반적으로 필요한 마사지만 따로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스파 패키지는 바디 마사지, 스크럽, 바쓰 등을 결합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허니문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긴 하지만 발리에서 제대로 풍성한 스파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마사지숍

 

 

 

스파 숍과 마사지사 선정하기

발리에서는 초호와 호텔 스파부터 저가의 마사지숍까지 다양합니다. 가격대가 높으면 멋진 시설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워낙 마사지 숍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저렴하면서도 깔끔한 시설에 실력을 갖춘 숍도 많습니다. 보통 가격대가 높은 패키지 상품은 허니문 여행객이 많이 이용합니다.

일반적인 여행객은 헤어 스파와 발 마사지 같은 간단한 마사지도 많이 받습니다. 잘한다고 소문난 곳이어도 마사지사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마사지숍을 추천받아서 갔어도 기대에 못 미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마사지 스타일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과 주변 정보를 종합해서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마사지사는 보통 여자가 많은 편이지만 남자로만 구성된 숍도 있으며 남녀 혼합으로 구성된 숍도 있습니다. 여자 마사지사보다는 누르는 힘이 좋아서 남자 마사지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몸을 직접적으로 만지는 일인 만큼 남자가 부담스럽다면 상담할 때 미리 성별을 얘기하시면 됩니다.

마사지 시간은 보통 60분이나 90분 정도이며 더 길거나 짧을 수도 있습니다. 스파 패키지의 경우 2시간으로 구성된 것이 많으며 샤워 시간과 준비 시간도 있으니 40분 정도 더 소요될 것을 예상하면 됩니다.

마사지 팁(Massage Tip)으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마사지 금액에 봉사료가 불포함인 경우 마사지 금액의 10% 정도를 마사지사에게 주면 무난합니다.

 

 

<발리 걷기 좋은 거리, 우붓>>>>>>>>>

 

발리 우붓(Ubud), 걸어서 돌아보기

걷기 좋은 몽키 포레스트 로드(Monkey Forest Road) 우붓에서 가장 번화한 로드로 숙소와 음식점, 아기자기한 기념품 가게들이 길게 이어져 우붓에 왔다면 그냥 지칠 수 없는 거리입니다. 많은 여행자

janjan167.com

 

일반적인 발리 스파 패키지 순서

(여행가서 스파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일반적인 순서로 소개합니다)


1. 마사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사지 오일을 선택합니다.


2. 자신의 몸 상태와 취향을 적는 체크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3. 숍에서 제공하는 일회용 팬티를 입고 가운을 걸칩니다.


4. 마사지사가 바로 마사지를 시작할 수도 있고 발을 먼저 씻겨줄 수도 있습니다.


5. 마사지 베드에 얼굴을 묻고 누우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6. 앞뒤로 마사지가 끝나면 앞뒤로 스크럽이 들어갑니다.


7. 간단히 직접 샤워를 하거나 샤워 없이 마사지사가 천을 몸을 닦아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8. 오일을 넣고 꽃잎을 띄운 욕조에 몸을 담그고 휴식합니다.


9. 샤워는 하지 않고 타월로 몸을 정리합니다.


10. 생강차와 같은 따뜻한 차를 마시며 휴식합니다.

 

 

<발리의 해양 스포츠 즐기기>>>>>

 

발리 여행에서 즐기는 해양 스포츠

이국적인 곳에서 서핑 배워보기 거친 바다가 매력적인 발리는 진정한 서핑의 천국입니다. 건강하게 그을린 상반신을 드러낸 채 서프보드를 들고 가는 젊은 서퍼들이 쉴 새 없이 오가는 꾸따가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