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날씨의 특징
전 세계에서 하루가 가장 늦게 시작되는 지역으로 아북극 기후로 여름은 짧고 선선하며 겨울이 매우 춥고 긴 특징이 있습니다.
일 년 내내 흐린 날이 많고 바람도 많이 불며 보통 10월에서 5월까지 눈이 내리고 눈이 오지 않는 기간은 6월에서 9월까지입니다.
알래스카는 면적이 워낙 넓다 보니 지역에 따라 기후가 매우 다양하며 같은 지역이어도 해마다 다른 날씨를 보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여름이라고 해도 쌀쌀하며 비나 눈이 일 년 내내 자주 내리므로 기본적으로 항상 따뜻한 옷을 준비해야 하며 방수 기능이 있는 겉옷과 미끄러지지 않는 트레킹화도 필수입니다.
알래스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알래스카는 해의 길이가 가장 길고 따뜻한 5월에서 9월 사이가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며 그 중에서도 6월에서 7월 사이가 여행 최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고 해도 한국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여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좋곳이며 트레킹과 크루즈 탑승과 같은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최적기입니다.
다만 알래스카 여행의 성수기로 전 세계에서 관광객이 몰려들다 보니 숙박이나 항공은 물론 투어 요금도 제일 비싼 기간입니다.
하지만 여름이 아닌 다른 계절에는 크루즈를 운영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관광지도 문을 닫기 때문에 오로라가 목적이 아니라면 여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래스카 오로라 시기
날씨가 좋은 여름이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알래스카로 가야 할 이유가 있다면 바로 오로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래스카는 1년에 200일 이상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9월부터 4월까지 약 8개월에 걸쳐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알래스카 페어뱅크스는 오로라를 만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오로라를 만날 확율은 무려 90%에 가깝습니다.
1월에서 2월 날씨, 알래스카를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11.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영하 4.3도 정도로 한국의 한겨울보다 훨씬 춥고 알래스카가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평균 강설량은 212mm 정도이며 흐린 날이 많고 눈이 자주 내리므로 보온이 되는 미끄리지 않는 부츠와 방수기능이 있는 모자가 달린 패딩 점퍼는 필수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고 때때로 눈폭풍이 오는 지역도 있으며 모든 관광지가 문을 닫고 크루즈도 운영하지 않아서 가까이서 빙하를 보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5도 정도로 기온이 한겨울 보다는 오르긴 했으나 그래도 아직 겨울 날씨입니다.
평균 강설양은 110mm 정도이며 흐리고 구름 낀 날이 많고 습하기 때문에 체감 온도는 훨씬 낮고 춥게 느껴집니다.
여전히 눈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모자와 장갑 등 겨울 방한 용품은 필수이며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과 보온이 잘 되는 겨울 점퍼도 꼭 챙겨가야 합니다.
한 겨울 보다는 온화하기 때문에 스키와 개썰매와 같은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오로라 투어를 하기에는 좋은 시기입니다.
5월에서 6월 날씨, 알래스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오니은 13.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8.5도 정도로 날씨가 많이 풀리고 온화해지는 시기로 한국의 초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27.5mm 정도로 비의 양이 가장 적은 시기이며 월평균 6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내리며 대부분 맑고 쾌적한 날씨를 보입니다.
5월은 알래스카의 기온이 오르고 봄이 시작되는 시기이며 겨우내 닫혀 있던 관광지가 문을 열고 크루즈를 비롯한 다양한 투어 상품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봄날씨라고 해도 아침저녁으로는 매우 쌀쌀하고 밤에는 춥기 때문에 봄옷과 초겨울 옷을 모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 알래스카의 성수기
평균 최저기온은 12.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6.6도 정도로 일 년 중 알래스카가 가장 따뜻한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5.6mm 정도로 월평균 10일 정도 적은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도 낮고 쾌적하며 낮에는 온화하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여 크루즈 투어와 트레킹과 같은 야외 활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7월은 알래스카 여행의 최고 성수기라고 할 수 있으며 숙박과 항공은 물론 투어 요금이 가장 비싼 기간으로 관광객이 많은 시기입니다.
북쩍거리는 관광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날씨는 온화하고 쾌적하며 관광지와 크루즈도 즐길 수 있는 5월과 9월을 추천합니다.
9월에서 10월 날씨
평균 최기온은 5.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오니은 9.5도 정도로 9월은 쌀쌀한 초겨울 날씨를 보이며 10월은 겨울에 접어드는 기간입니다.
평균 강설량은 83mm 정도이며 평균 강수량은 65mm 정도로 10월로 갈수록 비나 눈이 자주 내리며 날씨 변화가 심해집니다.
알래스카의 9월은 흐리고 구름이 많이 끼며 비가 자주 내리고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며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추워집니다.
많은 양의 비가 한번에 내리지 않고 적은 양의 비가 자주내리며 짧은 가을이지만 노랗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9월이 지나면 알래스카 대부분의 관광지가 문을 닫고 크루즈도 운영을 안하기 때문에 여행이 어려워 지는 시기입니다.
본격적으로 알래스카카 추워지는 시기로 겨울 옷을 준비해야 하며 미끄러지지 않는 트레킹화와 방수기능이 있는 점퍼 등은 필수입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적기온은 영하 8.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영하 3.1도 정도로 한국의 겨울 보다 춥고 본격적으로 알래스카의 겨울이 시작됩니다.
평균 강설량은 202mm 정도로 눈이 자주 내리기 시작하며 가끔 비도 내리는 등 날씨 변화가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크루즈는 운행하지 않고 대부분의 관광지가 문을 닫지만 오로라를 만나기 쉬운 계절로 알래스카 오로라 관광객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므로 보온이 되는 따뜻한 부츠와 방수기능이 있는 겨울 패딩을 준비해야 하며 목도리와 모자, 장갑과 같은 겨울 방한 용품도 필수입니다.
'미국 & 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로리다 마이애미 날씨,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성수기 옷차림 (0) | 2023.09.18 |
---|---|
뉴욕 자유 여행 코스, 추천 명소 꼭 가봐야 하는 곳, 즐길거리 베스트 7 (0) | 2023.09.17 |
시애틀 날씨 여행, 월별 특징 우기 여행하기 좋은 시기 계절 옷차림 (0) | 2023.09.13 |
멕시코 칸쿤 날씨 여행,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우기 건기 옷차림 (0) | 2023.09.11 |
미국 라스베가스 날씨 여행, 라스베이거스 성수기 여행하기 좋은 시기 옷차림 (0) | 2023.09.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