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이탈리아

이탈리아 로마 날씨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옷차림 성수기 비수기

by 최잔잔 2023. 2. 9.
반응형

로마 날씨의 특징

로마는 화창하고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로 일 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기간은 짧고 습도가 높지 않습니다. 겨울도 한국 보다는 춥지 않아서 따뜻한 옷만 준비한다면 여행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로마

로마의 봄 날씨 3월에서 5월

3월은 아직 겨울의 기운이 남아 있어 쌀쌀하지만 부활절이 지나고 나면 따뜻해지기 시작합니다. 4월은 여행하기 적당히 따뜻하지만 비가 오기 시작하므로 저녁에는 쌀쌀합니다.

 

이 기간의 최고기온은 19도 정도이며 최저는 3도까지 내려갈 때도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하니 너무 가볍게 입고 가서는 안됩니다.

 

밤에는 춥기 때문에 경량 점퍼나 목도리 등 추위를 대비한 옷가지가 필요합니다. 옷은 여러 겹을 겹쳐 입고 기온에 따라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 

겨울이 끝나가며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집니다. 평균 기온은 12도로 온화한 편이지만 3월 중순까지는 그래도 춥답니다. 따뜻한 날씨에 여행하기를 원한다면 3월 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하므로 우산은 필수입니다.

 

4월

적당히 포근한 기후로 햇빛이 좋은 날도 많아집니다. 4월은 로마를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이며 여행객도 많아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부활절이 있는 주는 성수기로 여행객이 많아지며 바티칸과 성 베드로 성당 주변이 매우 붐비는 때입니다. 부활절 미사 참석자는 매년 10만 명이 넘기 때문에 당연히 숙박비가 비싸집니다.  

 

5월 로마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추위는 사라지고 날씨는 따뜻하고 화창하여 로마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강수량도 적고 부활절 같은 성수기 시즌도 아니기 때문에 숙박비도 저렴합니다. 

 

 

 

로마
로마

로마의 여름 날씨 6월부터 8월

한 낮에는 햇빛이 몹시 뜨겁고 습한 날씨가 시작됩니다. 한 여름에는 낮 최고 기온이 40도까지 올라가는 날도 있습니다. 이상기후로 기온이 예전보다 높아지고 비는 오지 않아서 찜통더위가 이어질 때가 많습니다. 

 

이 기간에 로마를 방문한다면 반팔, 반바지나 여름 원피스, 샌들 같은 여름 옷차림을 준비하면 됩니다. 또한 햇빛을 전혀 피할 수 없는 유적지도 많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입니다. 

 

6월

6월은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날씨는 화장하고 비는 거의 오지 않습니다. 평균 기온은 20도 정도이며 최고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날도 많아집니다.

 

휴가철도 시작되어 여행객들이 서서히 많아 지기 시작하는 기간입니다. 그래도 완전한 성수기는 아니어서 미리 숙소와 항공권, 철도 등을 예약하면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7월

7월은 로마가 가장 더운 시기이며 온도가 아주 높고 햇빛도 강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중 하나입니다. 이 때는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입니다. 

 

숙소를 예약할 경우 에어컨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한국과 달리 선풍이가 없으며 에어컨이 없어서 창문을 열고 자면 모기 때문에 잠을 설칠 수도 있습니다. 

 

8월

덥고 건조한 지중해서 기후가 제대로 나타나는 계절입니다. 이 날씨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고 휴가철과 맞물려 로마 최고의 성수기 중 하나입니다.

 

숙박이나 철도, 명소의 입장권은 사전 예약이 필수인 기간입니다. 의외로 로마 사람들도 피서를 떠나기 때문에 관광지가 아닌 곳은 조용한 기간입니다. 

 

 

 

 

 

로마

로마의 가을 날씨 9월부터 11월

가을의 로마는 적당히 선선하고 쾌적하여 여행하기 시기 중 하나입니다. 여름 보다 온도가 많이 내려가서 따뜻할 때는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하고 추울 때는 초겨울 날씨 같습니다.

 

9월부터 일교차가 심하고 해가 지면 쌀쌀해지기 때문에 긴팔 옷과 가벼운 점퍼도 챙겨가야합니다. 며칠간 덥다가 비가 오면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아울렛 쇼핑 하는 법

 

이탈리아 여행의 필수, 명품 아울렛 쇼핑 하기

서서히 해외 여행의 문이 다시 열리면서 여행의 찬스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꼭 신상이 아니더라도 저렴하게 명품을 구입할 찬스를 노리는 여행자라면 주요 도시 근교 자리한

janjan167.com

 

 

9월 로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뜨거운 햇빛과 무더위, 휴가철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9월에 로마 여행을 추천합니다. 8월 보다는 선선하지만 낮 최고 기온은 28도 정도이며 밤에는 16도 정도로 내려가지만 화창한 날씨는 계속됩니다. 

 

10월

날씨는 쌀쌀한 편이지만 햇빛은 여전히 좋고 쾌적한 날씨입니다. 평균 기온 19도 정도로 강수량은 증가하기 시작하므로 옷차림에 신경써야 합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경량 점퍼나 목도리 정도를 준비해야 합니다.

 

11월

겨울이 시작되는 기간으로 낮에는 평균 15도 정도로 온화하지만 밤에는 10도 이하로 추워집니다. 밤도 길어지며 강수량도 증가하여 우산은 필수입니다. 

 

로마
로마

로마의 겨울 날씨 12월에서 2월

로마가 가장 추운 기간으로 눈이 쌓이는 일은 드물지만 눈이 내리는 날도 있습니다. 낮에는 평균 13도 정도이며 밤에는 3도 정 정도로 한국의 겨울보다는 따뜻한 편이지만 비가 오고 나면 갑자기 추워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여행객은 실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보온을 위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점퍼와 코트 장갑과 모자도 준비하고 옷은 겹겹이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도 비가 오기 때문에 우산은 필수입니다. 

 

12월

겨울이 시작되면서 춥고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비도 자주 오기 때문에 우산은 따뜻한 점퍼는 필수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켓 시즌이 시작되어 거리는 아름답습니다.

 

1월

로마에서 가장 추운 달로 여행하기 가장 힘든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보다 낮도 짧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야외 활동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여행도 완전한 비수기로 숙박이 아주 저렴합니다.

 

2월 

겨울의 끝자락으로 여전히 추운날씨가 계속됩니다. 최고 기온은 14도까지 올라가지만 바람이 불고 비가 자주 내립니다. 2월은 한 달의 반정도 14일은 비가 내립니다.

 

 

 

로마 맛집,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4

 

로마 맛집 여행, 분위기 좋은 베스트 미슐랭 레스토랑 4

미식의 도시 로마에는 분위기와 요리가 모두 훌륭한 레스토랑이 너무도 많습니다. 이탈리아만의 풍미를 살린 미슐랭 레스토랑도 가는 곳마다 다양하게 있습니다. 로마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

janjan167.com

꼭 가봐야하는 로마 여행 명소 베스트 6

 

로마 여행 코스 짧은 일정, 꼭 가봐야 하는 대표 명소 베스트 6

로마는 너무도 유명한 명소가 많아서 하나하나 나열하기도 어려운 도시입니다. 로마의 매력을 만끽하기에는 사실상 일주일로도 부족합니다. 하지만 로마 일정이 짧다면 최대한 부지런히 다녀

janjan167.com

로마에서 나폴리 당일치기 여행

 

로마에서 나폴리 폼페이 여행 가는 방법, 기차 버스 당일치기 주의할 점

로마에서 나폴리까지 버스로 이동하기 로마 티부르티나 버스터미널에서 itabus를 타면 나폴리 버스터스터미널에 갈 수 있습니다. 버스를 타기 전 버스표를 일일이 확인하고 탑승합니다. 버스 좌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