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파리 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 만한 곳 베스트 6

by 최잔잔 2023. 2. 27.
반응형

파리에는 명소가 너무 많아서 하루 이틀 추천 코스를 만드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일주일 코스를 만들어도 제대로 볼 수 없는 곳이 너무 많으며 파리의 박물관이나 미술관만 본다고 해도 4박 5일은 걸린답니다.

 

하지만 정말 하루나 이틀 정도의 시간뿐인 여행자를 위해 파리의 상징과 같은 대표 랜드마크만 어렵게 골라보았습니다. 

 

 

1. 파리의 상징적인 거리, 샹제리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불리는 샹제리제 거리는 파리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며 여행을 시작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샤를 드골 광장과 콩도르드 광장 사이를 잇는 이 화려한 거리에는 고급 명품 매장과 멋스러운 레스토랑과 노천 카페가 즐비합니다.

 

거리 분위기를 즐기며 커피를 노천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과 샹제리제 거리를 쇼핑하는 사람들로 언제나 붐비는 곳입니다.

 

광장의 개선문 전망대에 올라가면 나무가 우거진 샹제리제 거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파리
파리
파리

2. 최고의 랜드마크, 에펠탑

에펠탑은 파리 최고의 명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으로 1년 내내 수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2층에는 미술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으며 3층에는 샴페인을 마실 수 있는 바가 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려면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텔팝 전체가 나오도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명소가 있는데 바로 에펠탑 건너편에 있는 샤이오 궁입니다. 이곳으로 가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파리

3. 세계에서 가장 큰 루브르 박물관

파리의 또 다른 랜드마크로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박물관이며 꼭 가봐야 하는 파리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한때 궁전이었던 이 곳은 모든 것이 엄청난 규모로 세계에서 가장 큰 박물관입니다. 따라서 루브르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최소한 반나절 이상은 생각해야 합니다.

 

미리 티켓을 예약해도 입장하는 것도 시간이 걸리며 내부에는 사람이 너무 많다보니 빨리 돌아보고 나오기가 사실 상 불가능합니다.

 

 

 

 

 

파리

4. 파리 최고의 전망대, 몽마르트 언덕

파리에서 가장 예술적인 지구으로 영화속에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 로맨틱하고 멋스러운 곳입니다.

 

언덕위에 있는 그림 같은 마을로 올라가는 골목길조차 아기자기 하고 낭만적입니다. 작고 개성이 넘치는 상점과 카페와 레스토랑이 곳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언덕위에는 웅장한 사크레쾨르 성당이 파리 시내를 내려다 보고 있으며 성당의 돔으로 올라가면 파리의 멋진 전망을 선사합니다.

 

예술가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몽마르트는 밤이 되면 여전히 화가들과 음악가, 작가들이 카페로 모여 드는 동네로 밤이되면 더욱 활기에 넘칩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걸어올라가는 것이 조금 힘들다면 작은 등산열차인 푸니쿨라로 편안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5. 뮤지컬로 유명한 노트르담 대성당

안타까운 화재로 복원중이지만 여전히 파리에서 꼭 가봐야 하는 명소 중에 명소로 소개를 안할 수가 없는 곳입니다. 

 

시테 섬 남동쪽 끝에 자리한 노트르담 대성당은 센강을 내려다 보고 있는 로맨틱한 자리에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 건물중 하나이며 프랑스 후기 고딕 양식의 건물입니다.

 

내부에는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가 유명하며 중요한 카톨릭 유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대성당의 화려한 탑과 정교한 조각품이 아름답습니다. 

 

 

 

6. 퐁피두 문화 예술센터

파리를 대표하는 현대미술관으로 종합 문화예술센터입니다. 당대에 충격을 준 파격적인 건축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지상 6층과 지하 2층으로 되어있으며 국립현대미술관과 특별전시관, 문화센터와 도서관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건물 옆에 있는 스트라빈스키 분수가 있는 광장이 유명하며 주변에는 노천 카페와 작은 상점들이 밀집해 있어서 언제나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파리 퐁피두 센터에 대한 모든 것

 

프랑스 미술 여행의 시작, 퐁피두 센터(Centre Pompidou)

살아있는 거대한 조각품 같은 미술관 예술과 문화의 도시라는 수식어를 더욱 완벽하게 만드는 파리의 미술관이 있습니다. 바로 살아있는 거대한 조각품 같은 퐁피두 센터입니다. 파리를 처음

janjan167.com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파리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프랑스 여행 교통 정보

여전히 유럽여행을 가실 때 가장 많이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공항 중에 하나는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입니다. 파리 시내에서 북쪽으로 약 23 km 떨어져 있으며 프랑스 주요 도시와 브뤼셀, 런던까지

janjan167.com

꼭 가봐야하는 파리 백화점과 아울렛 5

 

파리 쇼핑 여행 필수 명소, 꼭 가볼 만한 베스트 5 아울렛

1.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르 봉 마르셰 백화점 Le Bon Marché 17세기에 만들어진 룩셈부르크 가든이 있는 파리 6구에 자리하고 있는 르 봉 마르쉐 백화점은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백화점으로 유명합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