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베트남 나트랑 날씨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건기 우기 성수기 옷차림

by 최잔잔 2023. 6. 17.
반응형

나트랑 날씨의 특징 

나트랑은 지리적으로 다낭 보다는 남쪽에 있어서 좀 더 덥고 호찌민 보다는 북쪽에 있어서 좀 더 선선합니다.

 

전형적인 열대 해양성 기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일 년 내내 맑고 따뜻하여 여행하기 좋은 휴양지 날씨를 보입니다. 

 

사계절은 따로 없으며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 1월에서 8월까지를 건기로 봄며 9월에서 12월까지를 우기로 봅니다. 

 

습도는 언제나 80%로 높은 편이며 7월에서 8월 사이가 가장 덥고 인파가 많은 여름 성수기에 해당합니다.

 

 

 

나트랑 자유여행 추천 코스 가볼 만한 곳 6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코스, 빈펄 여행 추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여행 추천 코스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의 대표 휴양지로 아름다운 화이트비치와 일조량이 풍부한 따뜻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나트랑 해변은 7km에 걸쳐 길

janjan167.com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나트랑은 일 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특별히 좋은 시기란 없지만 그래도 건기에 가는 것이 여행하기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야외 수영과 해수욕이 목적이라면 너무 더워지기 직전인 3월에서 4월 사이가 여행객도 적은 비수기로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너무 뜨겁고 더운 것이 싫다면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1월에서 2월 사이가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일 년 중 나트랑 여행이 불가능한 시기는 없지만 사람에 따라서 추위를 많이 탄다면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10월에서 2월 사이가 어려운 시기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우기에 해당하며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12월에서 11월 사이가 여행하기 가장 힘든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여 야외 수영과 해양 액티비티가 여행의 목적이라면 한낮을 제외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날씨

1월에서 2월 날씨 건기의 시작

평균 최고기온은 27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1도 정도로 우기가 지나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한국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25mm 정도이며 월평균 2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내리는 건기에 해당합니다. 

 

여름 휴양지여도 너무 더운 날씨가 싫다면 1월에서 2월 사이가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낮 가장 더울때는 제외하고는 해수욕을 하기에는 살짝 추운 날씨입니다. 기본적으로 여름옷과 해가지면 걸칠 수 있는 가벼운 긴팔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4도 정도로 기온이 점점 올라가고 화창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직전으로 일 년 중 나트랑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2mm 정도이며 월평균 2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한여름 날씨를 보이며 한낮에는 무덥고 뜨겁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겨가야 합니다. 

 

 

 

 

날씨

5월에서 6월 사이 

평균 최고기온은33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5도 정도로 본격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시작됩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4mm 정도이며 한 달에 3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몹시 뜨겁고 자외선 지수가 강하므로 모자와 선크림, 선글라스는 필수이며 자외선 차단이 기능이 있는 여름용 긴팔이나 래시가드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성수기

평균 최고기온은 33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6도 정도로 나트랑이 일 년 중 가장 무더운 시기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3mm 정도이며 한 달에 3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7월에서 8월 사이는 나트랑이 무척 더운 시기이지만 나트랑 최대의 성수기로 축제와 이벤트도 많습니다.

 

습도가 높고 땀이 많이나기 때문에 여분에 옷을 충분히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모자와 양산, 선글라스 등은 필수입니다. 

 

 

 

 

날씨

9월에서 10월 날씨 우기의  시작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5도 정도로 우기가 시작되며 아침저녁으로는 조금 선선해집니다.

 

평균 강수량은 180mm 정도이며 10월로 접어들수록 강수량은평균 200mm 정도로 늘어나며 한 달에 10일 정도 비가 내립니다. 

 

우기라고 해도 여행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스콜성으로 쏟아지고 나면 오히려 더위가 가시고 시원해집니다. 

 

비 오는 날이 많으니 우산과 우비를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여분의 옷을 충분히 가져가면 좋습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고기온은 28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2도 정도로 기온이 내려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11월 평균 강수량은 330mm 정도로 일 년 중 가장 많은 비가 내리며 12월에 되면 180mm 정도로 줄어듭니다. 

 

강수량은 높지만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어서 여행이 불가능한 정도는 아닙니다. 

 

단 한낮에는 덥지는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여 야외 수영이나 해양액티비티는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비에 대비해 우산과 우비를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여름용 긴팔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자유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코스, 빈펄 여행 추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여행 추천 코스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의 대표 휴양지로 아름다운 화이트비치와 일조량이 풍부한 따뜻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나트랑 해변은 7km에 걸쳐 길

janjan167.com

베트남 달랏 자유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다낭 자유여행 필수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다낭 자유 여행 필수 코스, 추천 명소 관광지 베스트 7

관광과 휴양이 있는 도시, 다낭 인천에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다낭은 비행시간이 비교적 짧은 여행지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다낭의 가장 큰 매력은 휴양과 관광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