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하노이 여행 기본 정보, 날씨 공항에서 시내 그랩 바이크 대중교통 전압

by 최잔잔 2023. 6. 21.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 여행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 베트남에서는 호치민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전통적인 베트남 문화와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문화가 섞여 조화를 이루는 곳이며 오랜 전쟁기간에도 보존된 유서 깊은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매년 세계 10대 여행지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이며 가장 유명한 근교 여행지인 하롱베이까지 둘러보려면 최소 3일 이상은 필요한 여행지입니다. 

 

 

 

하노이 전압

하노이 날씨의 특징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가기

  • 공항버스로 시내 가기
  • 시내버스로 시내 가기
  • 택시로 시내 가기
  • 그랩으로 시내 가기

하노이 대중교통

  1. 택시보다 그랩
  2. 하노이 메트로
  3. 시내버스
  4. 그랩 바이크
  5. 시클로
  6. 오토바이 & 자전거 렌트

 

 

하노이 호안끼엠 주변 여행 명소, 베스트 6

 

베트남 하노이 여행 호안끼엠 호수 주변 가볼 만한 곳

야경이 아름다운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에 여행을 가면 꼭 한 번은 가게 되는 곳으로 하노이 여행의 시작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구시가지와 유명한 수상 인형극장이 있으며 서

janjan167.com

베트남 전압

전압 :220 V

주파수 : 60 Hz

콘센트 A / B / C 타입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과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여행용 멀티아답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하노이 날씨 특징

베트남의 북쪽에 위치한 하노이는 온화한 열대기후가 특징이며 일 년 내내 몬순의 영향을 많이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노이는 크게 우기와 건기로 나뉘며 우기에는 남서 몬순이 기온을 상승시키고 집중호우를 뿌리며 습하게 만들고 건기에는 북동 몬순은 비람이 많이 불고 기온을 내리며 건조하게 만듭니다. 

 

 

하노이의 우기

6월에서 10월 사이는 하노이가 가장 덥고 불쾌지수가 높은 습한 우기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국지성 호우로 도시 곳곳에서 홍수가 일어나며 우기에는 뎅기열 환자도 급증하여 이 기간에 꼭 하노이에 가야 한다면 모기기피제는 필수입니다. 

 

7월에서 8월이 가장 무덥고 습하며 9월에서 10월 사이는 습도도 낮아지고 비 오는 횟수도 줄어들며 저녁에는 선선합니다. 

 

 

하노이의 추운 건기

11월에서 2월은 하노이의 추운 건기로 기온이 10도까지 내려가고 쌀쌀합니다. 바람이 많이 불고 난방이 안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더 춥게 느껴집니다. 

 

한국의 10월 중순에서 11월 초 날씨로 비가 오면 좀 더 춥게 느껴지므로 따듯한 봄가을 옷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노이의 더운 건기

3월에서 5월 사이는 하노이의 따뜻한 건기로 3월부터는 기온이 점점 상승하고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긴팔을 입으면 덥지도 춥지도 않고 적당한 정도입니다. 

 

 

 

여행
여행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하노이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35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호안끼엠 호수에서 차로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인천을 비롯한 다양한 아시아 도시들의 직항 편이 있으며 베트남 각 도시로 가는 국내선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로 시내 가기

86번 공항버스를 타면 하노이 시내로 갈 수 있으며 에어컨을 갖추고 있어서 쾌적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으로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공항을 출발하여 호안끼엠 호수를 지나 올드쿼터를 거쳐 하노이 중앙역까지 운행합니다. 

 

공항기준으로 운행시간은 06:20부터 22:58분까지이며 45분 간격으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시내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교통체증으로 좀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요금은 편도 45.000 VND이며 탑승 후 앉아 있으면 승무원에게 현금으로 지불하고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내버스로 시내 가기

하노이 공항에서는 시내버스를 타고 들어 갈 수 있는데 유용한 노선은 두 가지입니다.

 

7번 시내버스를 타면 하노이 서쪽에 있는 Kam ma 버스터미널까지 갈 수 있습니다. 17번 버스를 타면 하노이 북동쪽에 있는 Long Bien 버스터미널 까지 갈 수 있습니다. 

 

요금은 10,000 VND이며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1시간 30분 정도소요됩니다. 

 

 

택시로 시내 가기

노바이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하여 시내 중심으로 갈 경우에 요금은 35만 동에서 40만 동 정도입니다. 

 

택시는 공식 택시 승강장에서 탑승하는 것이 좋으며 먼저 접근하여 호객 행위를 하는 사설 택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강장에 서있는 택시는 모두 미터 택시이며 그중에서도 공항택시(Airport Taxi), 마이린 택시(녹색), 비나선(흰색) 택시가 믿을만합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공항 톨게이트 비용 1만 5천 동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여행

그랩으로 시내 가기

하노이에서도 요즘은 택시보다는 그랩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안전합니다. 시내까지 가는 하노이 그랩 평균 요금은 30에서 40만 동 정도입니다. 

 

그랩택시 부르는 법은 공항에서 유심을 끼우고 그랩은 다운로드한 후 목적지를 입력하고 택시를 호출하면 됩니다. 

 

만나야 하는 출구 번호를 앱에 입력하면 그랩 택시가 그 앞으로 픽업하러 옵니다. 요금도 앱으로 결제되며 공항 톨비 1만 5 천동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여행

하노이 대중교통

하노이 시내에 차량과 오토바이로 가득한 풍경을 보면 잠시 당활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택시 그랩과 바이크 그랩이 편리하게 잘되어 있으며 메트로 2A 노선도 개통하여 비교적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1. 택시보다 그랩

요즘 하노이에서도 가장 많은 여행자가 이동하는 방법은 그랩입니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요금을 미리 알 수 있고 등록해 놓은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앱을 깔지 않고 한국에서 사용하던 카카오 T 앱으로 하노이에서도 그랩을 부를 수 있습니다. 

 

 

 

여행

2. 하노이 메트로

하노이 시내는 2050년까지 8개의 지하철 노선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입니다. 그중에서 2A 노선 (깟린 -옌 응이아)가 개통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2A 노선은 지상철로 탑승하면 창밖으로 하노이 시내를 구경하며 다닐 수 있습니다.

 

티켓은 역내 매표소나 티켓 머신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일회용 티켓은 카드로 되어 있으며 한국처럼 찍고 탑승하면 됩니다. 

 

요금은 8 천동부터이며 거리에 따라 다릅니다. 운행 시간은 05:30부터 22시까지이며 운행 간격은 10분 내외입니다. 

 

 

 

 

 

 

 

3. 하노이 시내버스

노선이 복잡하지만 하노이 버스 앱인 버스맵(BUSMAP)을 깔아서 이용하면 버스 정류장과 노선번호, 대기 시간과 루트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기본요금에 장거리로 이동하면 추가 요금을 더 내야 하며 탑승 시 버스 기사에게 티켓을 직접 구매해야 합니다. 

 

 

 

여행

4. 그랩 바이크

하노이는 교통 체증이 심하기 때문에 쎄옴으로 불리는 오토바이 택시를 타면 빠르고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쎄옴은 요금도 흥정해야 하고 바가지를 쓸 수도 있어서 여러 가지로 이용이 피곤했지만 최근에는 그랩 바이크가 도입되어 편하게 탈 수 있습니다.

 

그랩 앱으로 호출하고 미리 확인한 요금만 결제하면 됩니다. 헬멧은 의무로 착용해야 하며 매연이 심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5. 씨클로

영화 제목으로 등장할 만큼 한때는 베트남의 상징이었던 시클로는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꼭 타보고 싶다면 호안끼엠 호수 주변과 구시가에서 시클로를 탈 수 있습니다. 

 

흥정을 해야 하고 바가지요금도 심하기 때문에 여행자는 시클로가 포함된 관광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오토바이 & 자전거 렌트

호텔이나 여행사, 시내에 있는 오토바이나 자전거 대여점에서 렌트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대여할 경우 국제면허증과 신분등이 있어야 하며 자전거는 여권만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하노이는 도로 사정이 좋지 않고 도로에 교통량도 많아서 운전이 미숙하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노이 근교여행지 하롱베이 당일치기 

 

베트남 하노이 근교 여행, 하롱베이 자유 여행

하노이에서 하롱 베이 가는 법 버스 : 미니 버스라고도 하는데 하노이의 지아럼 버스 터미널에서 06:00~17:30 사이에 20분마다 바이짜이행 미니 버스가 운행됩니다. 소요시간은 4시간이며 한화로 편

janjan167.com

하노이 꼭 가봐야 하는 추천 맛집 베스트 10

 

하노이 지역별 추천 맛집 10, 베트남 여행의 즐거움

품격 높고 우아한 분위기의 정통 프랑스 요리에서부터 다양한 베트남 현지 요리까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는 여러 나라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명물 요리 가물치

janjan167.com

요즘 뜨는 베트남 달랏,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베트남 다낭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다낭 자유 여행 필수 코스, 추천 명소 관광지 베스트 7

관광과 휴양이 있는 도시, 다낭 인천에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다낭은 비행시간이 비교적 짧은 여행지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다낭의 가장 큰 매력은 휴양과 관광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