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달랏 날씨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건기 우기 옷차림

by 최잔잔 2023. 7. 11.
반응형

달랏 날씨의 특징

베트남의 중부에 위치한 다낭과 나트랑과 함께 위치해 있는 달랏은 중의 대표 휴양도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열대기후에 속하는 더운 휴양지인 다낭이나 나트랑과는 달리 고지대에 위치한 달랏은 일 년 내내 온화하고 선선한 기후가 특징입니다.

 

연평균 기온이 20도 정도로 봄날씨와 같아서 `영원한 봄의 도시'라는 애칭도 있을 정도이며 안개가 항상 계속을 덮고 있습니다. 

 

일 년 내내 큰 변화가 없는 평준화된 기온에 사계절은 따로 없으며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집니다. 

 

 

 

달랏 자유여행 추천 코스,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달랏

여행하기 좋은 시기 

달랏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에 해당하는 12월에서 3월 사이입니다. 비가 많이 오지 않아 쾌적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공기는 시원합니다.

 

달랏의 봄은 2월에 절정에 이르며 온갖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시기로 달랏 여행의 최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달랏을 여행이 불가능한 시기는 없지만 그래도 굳이 어려운 시기를 찾는다면 비가 자주 내리는 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월에서 11월까지를 우기로 보며 한 달 평균 20일 정도 비가 내리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가 내리는 8월에서 9월 사이가 여행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것은 아니니 우산과 우비를 챙기고 여행 중에는 일기 예보를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달랏

12월에서 1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3.5도 정도로 여행하기 좋은 달랏의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12월까지는 월평균 강수량이 111mm 정도이고 1월부터는 급격하게 줄어 월평균 38mm의 적은 비가 한 달에 5일 정도 내립니다. 

 

맑고 화창한 날이 이어지며 1월부터는 수국과 세르비아, 라벤더 등 온갖 아름다운 꽃들이 달랏 전역에서 피어납니다.

 

낮에는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밤에는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얇은 긴팔부터 두꺼운 긴팔까지 골고루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추위를 많이 탄다면 경량패딩과 같은 따뜻한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월에서 3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

평균 최저기온은 16.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 기온은 27도 정도로 달랏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9mm 정도로 한 달에 6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내려서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최적의 시기입니다.

 

또한 달랏의 2월은 꽃이 만개하여 절정을 이루는 시기로 곳곳에서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낮의 햇빛은 몹시 뜨겁고 자외선도 강한편으로 선크림과 모자, 선글라스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녁에는 쌀쌀하기 때문에 바람막이 점퍼와 같은 긴팔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랏
달랏

4월에서 5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8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6도 정도로 본격적으로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4월 평균 강수량은 170mm 정도이며 한달에 13일 정도 비가 내립니다.

 

5월부터는 평균 강수량이 300mm 가까이 되며 한 달 평균 20일 이상 비가 내립니다.

 

우기라고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이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우산과 우비를 챙기고 저녁에는 쌀쌀해지기 때문에 긴팔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6월에서 7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8.4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4.1도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리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32mm 정도이며 한달 평균 20일 이상 비가 내리며 일 년 중 달랏의 습도가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비는 소나기 형태로 갑작스럽게 쏟아졌다 그치는 것을 반복하니 우산과 우비를 꼭 챙겨가야 합니다.

 

 

 

달랏

8월에서 9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8.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4.1도 정도로 일 년 중 달랏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90mm 정도이며 한달에 20일 이상 많은 비가 내립니다. 

 

갑작스럽게 많은 비가 한번에 쏟아지므로 우비와 우산을 항상 챙겨서 다녀야 하며 해가 지면 쌀쌀해지므로 긴팔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0월에서 11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6.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3.7도 정도로 낮에는 온화하며 저녁에는 기온이 떨어져 추울 수 있습니다.

 

10월까지는 평균 강수량이 288mm 정도로 많은 비가 내리며 11월이 되면 175mm 정도로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는 현지인들도 경량 패딩 정도의 긴팔을 입고 다닐 정도로 쌀쌀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과 두꺼운 긴팔까지 따뜻한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달랏 여행 기본 정보,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베트남 달랏 여행 기본 정보, 날씨 환전 공항에서 시내 준비물 옷차림

베트남 달랏 여행의 매력 요즘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달랏은 고지대에 위치하여 여름에는 선선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매력이 있습니다. 무더운 베트남

janjan167.com

베트남 달랏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베트남 사파 여행 정보,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법

 

베트남 사파 여행 정보, 날씨 트레킹 하노이에서 버스 기차로 가는 방법 추천 명소

트레킹의 성지 베트남 사파 베트남 최북단에 있는 마을로 중국과 국경을 두고 깊은 산속에 위치한 신비로운 산간 마을로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35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janjan167.com

하노이 여행 기본 정보,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하노이 여행 기본 정보, 날씨 공항에서 시내 그랩 바이크 대중교통 전압

베트남 하노이 여행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 베트남에서는 호치민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전통적인 베트남 문화와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문화가 섞여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