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베트남 푸꾸옥 날씨, 일년 특징 건기 우기 여행하기 좋은 시기 옷차림

by 최잔잔 2023. 7. 23.
반응형

베트남 푸꾸옥 휴양지 

푸꾸옥

푸꾸옥은 베트남 서남부 타이만에 있는 섬으로 크게 훼손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서 베트남 휴양지 중에서도 낙원 같은 곳입니다. 

 

크게 알려져 있는 인기 관광지는 아니어서 아는 사람만 아는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이며 바다를 품고 있는 멋진 호텔도 많습니다. 

 

기후는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눠지며 일반적으로 11월에서 4월 사이를 건기로 보며 5월에서 10월 사이를 우기로 봅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행의 최적의 시기는 건기중에서는 11월에서 3월 사이이며 맑고 청명한 날씨에 바다 빛깔도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푸꾸옥 여행의 최고 성수기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달랏 시원날 날씨와 특징, 여행 최적기

 

달랏 날씨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건기 우기 옷차림

달랏 날씨의 특징 베트남의 중부에 위치한 다낭과 나트랑과 함께 위치해 있는 달랏은 중의 대표 휴양도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열대기후에 속하는 더운 휴양지인 다낭이나 나트랑과는 달리

janjan167.com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베트남 달랏 여행 기본 정보, 환전 공항에서 시내

 

베트남 달랏 여행 기본 정보, 날씨 환전 공항에서 시내 준비물 옷차림

베트남 달랏 여행의 매력 요즘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달랏은 고지대에 위치하여 여름에는 선선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매력이 있습니다. 무더운 베트남

janjan167.com

 

 

 

푸꾸옥

1월에서 2월 날씨

건기에 해당하며 평균 최저기온은 2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정도로 푸꾸옥을 만끽할 수 있는 그야말로 최고의 계절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0mm 미만으로 비는 거의 오지 않으며 한낮에도 아주 뜨겁지는 않아서 해양스포츠나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바람은 상쾌하고 선선하며 하늘은 높고 맑아서 그야말로 휴양지 다운 날씨를 자랑하므로 시원한 여름옷과 저녁에 걸칠 수 있는 얇은 긴팔정도면 충분합니다.

 

여름 휴양지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은 필수 준비물입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우기 시작

평균 최저기온은 24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정도로 3월 중순까지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며 4월부터는 습해지고 소나기가 자주 내리기 시작합니다. 

 

3월 평균 강수량은 70mm 정도이지만 4월 평균 강수량은 105mm 정도로 많아지기 시작하며 한달에 7일 이상 비가 내립니다.

 

한낮 태양이 몹시 뜨거워 지기 때문에 너무 더울 때는 해수욕이나 해양스포츠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시원한 여름옷과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은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푸꾸옥
푸꾸옥

5월에서 6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2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정도로 습하고 비가 많이 내리는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됩니다.

 

평균 강수량은 300mm 정도이며 월평균 15일 이상 많은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과 우비는 필수입니다.

 

습하고 후덥지근하며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자주 내리고 습한 정도는 한국의 여름날씨와 비슷합니다.  

 

비가 오지 않을 때는 뜨겁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는 준비해야 하며 시원한 여름옷과 우산과 우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2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정도로 화창하고 무더운 날씨에 아침저녁으로 자주 스콜이 쏟아지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90mm 정도이며 월평균 17일 이상 많은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비는 필수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푸꾸옥 여행의 비수기로 한적하게 명소들을 여행할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시설 좋은 리조트에서 내부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며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이 기간 푸꾸옥 휴양의 방법입니다. 

 

습하고 비가 자주 내리므로 갈아입을 수 있는 여분의 옷을 충분히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도 준비해야 합니다.

 

 

 

 

푸꾸옥
푸꾸옥

9월에서 10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24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정도로 우기가 끝나는 시점이지만 9월은 비가 제일 많이 쏟아지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00mm에 달라며 한 달에 17일 이상 게릴라성 폭우가 자주 내리므로 여행자가 적은 비수기입니다.

 

10월부터는 비의 양이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며 해양스포츠 시설도 문을 여는 시기입니다. 

 

잘 마르는 여분의 여름옷과 신발을 준비하고 우산과 우비를 챙겨가야 합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건기 시작

평균 최저기온은 23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정도로 강수량은 급격히 줄어들면서 건기가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1월까지는 140mm 정도이며 12월은 60mm 정도로 비의 양이 확연히 줄어듭니다. 

 

푸꾸옥의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며 바다색도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으로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에도 최적입니다. 

 

한낮은 덥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도 준비해야 하며 11월까지는 가끔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일년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베트남 나트랑 날씨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건기 우기 성수기 옷차림

나트랑 날씨의 특징 나트랑은 지리적으로 다낭 보다는 남쪽에 있어서 좀 더 덥고 호찌민 보다는 북쪽에 있어서 좀 더 선선합니다. 전형적인 열대 해양성 기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일 년 내

janjan167.com

베트남 나트랑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코스, 빈펄 여행 추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여행 추천 코스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의 대표 휴양지로 아름다운 화이트비치와 일조량이 풍부한 따뜻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나트랑 해변은 7km에 걸쳐 길

janjan167.com

베트남 사파 여행 기본 정보, 날씨 트레킹 명소 

 

베트남 사파 여행 정보, 날씨 트레킹 하노이에서 버스 기차로 가는 방법 추천 명소

트레킹의 성지 베트남 사파 베트남 최북단에 있는 마을로 중국과 국경을 두고 깊은 산속에 위치한 신비로운 산간 마을로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35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