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베트남 사파 여행 정보, 날씨 트레킹 하노이에서 버스 기차로 가는 방법 추천 명소

by 최잔잔 2023. 6. 25.
반응형

트레킹의 성지 베트남 사파

베트남 최북단에 있는 마을로 중국과 국경을 두고 깊은 산속에 위치한 신비로운 산간 마을로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35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펼쳐지는 천혜의 자연환경은 다른 베트남 여행지와는 다른 분위기를 풍기며 트레킹 여행의 성지로 불리게 합니다.

베트남 전체에서 가장 선선한지역으로 한여름에도 최고기온이 26도를 넘지 않아서 여름에 여행지로 좋은 곳입니다.

주로 하노이를 방문한 여행자들이 사파로 여행을 가거나 중국에서 하노이로 가는 도중에 사파를 들려서 여행합니다.

하노이에서는 침대가 있는 야간 열차와 침대 버스가 있는데 시설이 좋아서 편안한하게 사파까지 갈 수 있습니다.

• 베트남 사파 날씨의 특징
  • 여름
  • 가을
  • 겨울
  • 사파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 기차로 사파 가기
  • 버스로 사파 가기
  • 사파 유심 카드
  • 도보로 사파 타운 돌아보기
  • 트레킹 명소, 깟깟마을
  • 아시아의 융프라우, 판시빵산

베트남 달랏 여행 정보, 날씨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베트남 달랏 여행 기본 정보, 날씨 환전 공항에서 시내 준비물 옷차림

베트남 달랏 여행의 매력 요즘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달랏은 고지대에 위치하여 여름에는 선선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매력이 있습니다. 무더운 베트남

사파의 날씨

해발 1500미터에 위치한 산간 지방인 만큼 계절에 따라 날씨 변화가 많은 편이며 여름은 많이 덥지 않고 선선하며 겨울은 온화한 편입니다.

7월에서 8월 사이가 가장 덥고 12월과 1월 사이가 가장 추운 달로 가장 추울 때는 영하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5월에서 9월 사이가 우기이며 7월에서 8월 사이에 가장 많은 비가 내립니다.

3월에서 5월 봄

사파의 봄으로 불리는 기간으로 평균 기온이 20도 정도이며 밤에는 16도 정도로 쌀쌀합니다.

건조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되어 우기가 시작되는 5월 전까지 비수기로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또한 사파의 봄은 화려한 꽃과 식물들이 산을 뒤덮는 시기로 아름다운 색으로 물드는 사파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6월에서 8월 여름

사파의 여름으로 불리는 기간으로 가장 더운 계절이며 최고기온은 30도까지 오를 때도 있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시원합니다.

우기에 해당하며 소나기가 자주 내리지만 하이킹과 트레킹, 캠핑 등을 즐기기 위해 사파를 방문하는 여행객이 가장 많은 성수기입니다.

9월에서 11월 가을

사파의 가을로 불리며 평균 최저기온은 1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7도 정도로 낮에는 선선하고 밤에는 춥습니다.

하지만 우기가 끝나는 시점으로 비가 적게 내리고 맑은 가을날을 즐길 수 있어서 캠핑과 트레킹을 하기에는 좋습니다.

또한 가을은 벼가 익어가는 추수의 계절로 계단식 논의 황금물결을 볼 수 있는 멋진 여행시기입니다.

12월에서 2월 겨울

사파의 겨울에 해당하며 가장 추운 시기로 평균 최저기온은 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2도 정도입니다.

한국의 겨울보다는 훨씬 따뜻하고 온화하지만 밤에는 영하로 내려갈 때도 있으며 눈으로 뒤덮일 때도 있습니다.

안개도 자주 끼고 비나 눈도 자주 내리지만 눈으로 뒤덮인 사파는 알프스의 겨울 같이 아름답기 때문에 일부러 눈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자들이 찾아옵니다.

사파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사파의 성수기는 우기임에도 불구하고  6월에서 8월 여름이며 성수기를 피해 사파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비가 적게 내리며 방문자가 적은 4월에서 5월과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성수기 보다 여유롭게 사파를 여행할 수 있으며 날씨도 선선하여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기차로 사파 가기

하노이에서 기차를 타면 사파의 라오까이 기차역까지 8시간이 걸리면 여행객들은 대부분 야간열차 침대칸을 타고 새벽에 사파에 도착합니다.

일반 좌석도 있지만 대부분 침대칸을 선호하며 침대칸은 4인실이지만 4인 요금을 다 내고 2인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오까이 기차역에서 사파까지는 자동차로 다시 1시간 15분 정도 가야 하며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미니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요금은 46,000 VND에서 60,000 VND 정도입니다.

그랩은 잘 호출이 안되며 택시로도 갈 수 있는데 요금은 500,000 VND (약 3만 원) 정도로 여러 명이면 이용할만합니다.

버스로 사파 가기

하노이에서 사파까지는 버스로도 갈 수 있으며 6시간에서 7시간 정도 소요되면 주로 야간 침대버스를 타고 갑니다.

누워서 갈 수 있는 침대버스로 간단한 간식과 물도 제공하기 때문에 기차보다 버스를 타고 가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2명이 여행한다면 프라이빗 캐빈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파 버스의 침대칸 요금은 250,000 VND부터이며 캐빈석은 700,000 VND부터입니다. 검색해 보면 국내 사이트에서도 예약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사파 유심카드

베트남에는 4개의 이동통신사(VIettel, Vinaphone, Mobifore, Vietnamobile)가 있으며 공항이나 통신사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할 때 여권이 필요하며 등록하지 않고 심카드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불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하노이와 같은 베트남 대도시가 아닌 사파 같은 시골 지역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커버 범위가 넣은 비엣텔 (Viettel)을 추천합니다.

도보로 사파타운 돌아보기

사파 여행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곳으로 도보로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으며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광장에는 소수민족들이 핸드 메이드로 만든 수공예품 장터가 있으며 광장 뒤쪽에는 사파 노트르담 대성당이 있습니다.

시내를 돌아보다 출출해질 때쯤이면 사파의 별미인 꼬치구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채소 꼬치구이부터 각종 육류 꼬치, 생선 꼬치와 베트남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개구리 꼬치까지 수십까지의 꼬치구이를 시원한 베트남 맥주와 함께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깟깟 마을 트레킹

사파의 가장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는 소수민족인 몽족이 살고 있는 깟깟 마을이며 시내에서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사파를 찾는 전 세계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으며 계단식 논을 따라 천천히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고유의 양식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깟깟 마을의 최고의 구경거리는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만들어진 나무 물레방아로 전기를 얻는 천연 수력발소였습니다.

현재는 마을에 전기가 공급되어 물레방아를 가동하지는 않지만 역사적인 상징물이자 여행자를 위한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합니다.

아시아의 융프라우, 판씨빵산

유럽에 융프라우가 있다면 아시아에는 판시빵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해발 3,147m의 가장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베트남뿐만 아니라 라오스와 카보디아를 합쳐도 가장 높은 고도를 자랑하여 인도차이나의 지붕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지형이 몹시 험난하여 걸어서 등반을 하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산악열차와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먼저 사파 타운에 있는 선플라자 사파역에서 산악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계단식 논의 풍경을 감상하며 케이블카 탑승장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장에 도착 하면 6.2km에 달하는 길이를 케이블카를 타고 장엄한 풍경을 감상하며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산씨빵산 정상의 사원은 쩐(Tran) 왕조 시대 건축양식으로 지어졌으며 고산지대에 있는 만큼 구름과 안개가 지나가는 변화무쌍한 날씨로 더욱 경이롭게 느껴집니다.

달랏 자유여행 코스, 가볼 만한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하노이 여행 정보, 날씨 전압 공항에서 그랩

하노이 여행 기본 정보, 날씨 공항에서 시내 그랩 바이크 대중교통 전압

베트남 하노이 여행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 베트남에서는 호치민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전통적인 베트남 문화와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문화가 섞여

베트남 하노이 미식여행, 지역별 추천 맛집 10

하노이 지역별 추천 맛집 10, 베트남 여행의 즐거움

품격 높고 우아한 분위기의 정통 프랑스 요리에서부터 다양한 베트남 현지 요리까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는 여러 나라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명물 요리 가물치

다낭 자유여행 필수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다낭 자유 여행 필수 코스, 추천 명소 관광지 베스트 7

관광과 휴양이 있는 도시, 다낭 인천에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다낭은 비행시간이 비교적 짧은 여행지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다낭의 가장 큰 매력은 휴양과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