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8월 9월 나트랑 날씨 여행, 옷차림 여행하기 좋은 시기 건기 우기 성수기

by 최잔잔 2023. 7. 30.
반응형

나트랑 날씨의 특징

나트랑

휴양하기 좋은 베트남 중부지역에 위치한 나트랑은 다낭과 호치민의 중간에 있어서 다낭 보다는 조금 더 덥고 호치민 보다는 좀 더 선선합니다. 

 

열대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일 년 내내 대부분 맑고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어 말그대로 휴양지 다운 날씨를 보입니다.

 

사계절은 없지만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어지며 9월에서 12월까지를 건기로 부르며 1월에서 8월까지를 우기로 봅니다.

 

습도는 일 년 내내 80% 이상으로 높으며 한여름에 해당하는 7월과 8월이 가장 무덥고 전세계에서 많은 인파가 나트랑을 찾아오는 여름 성수기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의 8월 날씨 

나트랑
나트랑

8월은 일 년 중 나트랑이 가장 무더운 기간으로 평균 최저기온은 2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4도 정도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3mm 정도로 월평균 3일 정도 비가 오긴 하지만 건기에 해당하는 시기여서 비의 양은 적습니다. 

 

휴양지 다운 무더운 여름 날씨이며 8월은 나트랑의 최대 성수기로 축제와 이벤트도 많고 휴가철 인파도 많은 기간입니다.

 

습도가 높아서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갈아입을 수 있는 통풍이 잘되는 여름옷을 충분히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지수도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만으로는 부족하며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여름용 긴팔이나 물놀이를 할 때는 래시가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나트랑의 9월 날씨

나트랑
나트랑

평균 최저기온은 2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정도로 나트랑의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이며 해가지면 조금 선선해집니다.

 

우기가 시작되어 비의 양이 늘어납니다. 9월 평균 강수량은 190mm 정도이며 한 달 평균 10일 이상 비가 자주 내리기 시작합니다. 

 

나트랑의 우기는 여행이 불가능한 정도는 아니며 날씨가 맑았다가 갑자기 스콜성으로 쏟아지기 때문에 비가 오고 나면 오히려 시원하고 쾌적합니다. 

 

8월보다는 비 오는 날이 많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를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옷이 젖는 것을 대비하여 갈아입을 옷을 충분히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지수는 여전히 높기 때문에 모자와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는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아침저녁으로 걸칠 수 있는 가벼운 긴팔하나 정도는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랑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

나트랑

일 년 내내 따뜻하고 날씨가 좋아서 사실상 나트랑을 여행하기 특별히 좋은 시기는 정하기 어렵지만 우기보다는 건기에 해당하는 1월에서 8월 사이가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기 중에서도 5월부터는 너무 뜨겁기 때문에 해수욕과 해양 스포츠와 같은 물놀이를 하기에는 3월에서 4월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이 시기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건기에 해당하며 한여름 성수기 인파도 없는 비수기이기 때문에 숙박과 항공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여유롭게 휴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트랑 빈펄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코스, 빈펄 여행 추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6

베트남 나트랑 여행 추천 코스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의 대표 휴양지로 아름다운 화이트비치와 일조량이 풍부한 따뜻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나트랑 해변은 7km에 걸쳐 길

janjan167.com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다낭 자유 여행 필수 코스, 추천 명소 관광지 베스트 7

관광과 휴양이 있는 도시, 다낭 인천에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다낭은 비행시간이 비교적 짧은 여행지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다낭의 가장 큰 매력은 휴양과 관광

janjan167.com

베트남 달랏 여행 정보, 날씨, 대중교통 이용 방법

 

베트남 달랏 여행 기본 정보, 날씨 환전 공항에서 시내 준비물 옷차림

베트남 달랏 여행의 매력 요즘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달랏은 고지대에 위치하여 여름에는 선선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매력이 있습니다. 무더운 베트남

janjan167.com

달랏 자유여행 추천 코스, 가볼 만한 곳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