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10월 11월 베트남 호치민 날씨, 건기 비수기 여행하기 좋은 시기 옷차림

by 최잔잔 2023. 9. 23.
반응형

호치민 10월 11월 날씨 특징

호치민

지리적으로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호치민은 일 년 내내 평균 26도에서 29도 정도 사이를 오가며 덥고 습한 날씨를 보이며 많은 비가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계절이 따로 없지만 비의 양에 따라서 크게 우기와 건기로 나눠지고 비가 많이 내리는 5월에서 10월 사이를 우기로 보며 비가 적게 내리는 11월에서 4월 사이를 건기로 봅니다. 

 

10월에서 11월 사이는 우기가 끝나는 시점으로 비의 양이 조금씩 줄어들어 여행이 수월해집니다. 또한 비수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숙박과 항공이 저렴하고 관광지도 비교적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우기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10월까지는 비에 대비해야 하여 방수팩과 잘마르는 옷을 준비해야 하며 11월부터는 건기게 접어들게 됩니다. 

 

 

 

 

호치민 10월 날씨

호치민
호치민

평균 최고기온은 31.5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4.5도 정도로 덥고 습한 날이 이어지는 우기의 막바지입니다. 

 

10월 평균 강수량은 165mm 정도이며 한 달 평균 22일 정도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기가 끝나는 시점으로 비의 양은 줄어도 비는 자주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우기가 끝나는 시점으로 무더위가 한풀 꺾기고 흐린 날도 많고 비가 내린 다음에는 오히혀 시원해져서 여행하기는 조금 수월해지는 시기입니다. 

 

우기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므로 잘 마르는 여름옷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방수기능이 있는 팩과 잘 마르는 신발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호치민 11월 날씨

호치민
호치민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3.2도 정도로 비의 양이 현저히 줄어들며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22mm 정도이며 월평균 14일 정도로 비는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는 꼭 챙겨가야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고 서서히 습도도 낮아지고 쾌적해져서 관광지를 돌아보거나 저녁에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에서 맥주를 마시기에도 좋은 시기입니다.

 

12월부터는 호치민 여행의 성수기로 항공과 숙박이 모두 비싸지고 여행객도 많아지기 때문에 건기가 시작되는 11월이 호치민을 여유롭게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여름옷을 기본으로 준비하고 여벌의 옷을 충분히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밤에는 선선하므로 가벼운 긴팔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는 한낮의 햇빛은 매우 뜨겁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은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8

 

베트남 호치민 여행 명소, 동코이 거리 볼거리 베스트 8

호치민을 여행할 때는 시가지의 주요 4개 거리만 기억하면 길 찾기가 훨씬 쉽습니다. 동서로 뻗어있는 응우엔후에 거리와 동코이 거리, 이 두 거리를 교차하는 레로이 거리와 레탄똔 거리를 중

janjan167.com

베트남 호치민 분위기 좋은 추천 맛집, 베스트 6

 

베트남 호치민 맛집 여행, 멋진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미식가의 도시' 호치민은 요리에 있어서 만큼은 업계의 경쟁이 아주 치열하고 수준 높은 요리 문화를 자랑합니다. 베트남 특유의 향토 요리는 물론 프랑스와 중국,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의

janjan167.com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7

 

베트남 달랏 자유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달랏 여행 특별한 매력 달랏 여행의 3가지 매력은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저렴한 물가와 산세가 수려한 자연환경,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지대의 날씨입니다. 또한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휴양

janjan167.com

베트남 사파 여행, 하노이에서 기차로 가는 법

 

베트남 사파 여행 정보, 날씨 트레킹 하노이에서 버스 기차로 가는 방법 추천 명소

트레킹의 성지 베트남 사파 베트남 최북단에 있는 마을로 중국과 국경을 두고 깊은 산속에 위치한 신비로운 산간 마을로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35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