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성지, 체코 프라하
체코 프라하는 구시가에서 신시가까지 관광지로 이어지는 모든 거리가 쇼핑센터라고 불러도 될 만큼 도시 전체에 아기자기한 상점도 많고 쇼핑센터도 많습니다.
계획을 세우지 않고 무작위로 다니면 다 돌아볼 수도 없고 못보고 지나치거나 갔던 곳을 또 지나칠 수 있기 때문에 꼭 가볼 만한 대표 쇼핑 스팟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대형 쇼핑몰과 현지인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생필품을 살 수 있는 대형 수퍼마켓까지 프라하 쇼핑의 성지를 소개합니다.
- 쇼핑몰 팔라디움
- 노비 스미호프 복합쇼핑몰
- 패션 아레나 프라하 아웃렛
- 체코의 최초의 현대식 백화점, 코트바
- 저렴한 수퍼마켓, 알베르트
- 대형 수퍼마켓, 테스코
- 대표 전통시장, 하벨스카
- 현지들의 시장, 바자 자스티바으나
1. 쇼핑몰 팔라디움
프라하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자 백화점으로 5층 규모에 170개의 상점이 입점되어 있으며 젊고 핫한 브랜드는 거의 다 입점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게스, 캘빈클라인, 망고 등 같은 브랜드라고 해도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보지 못했던 다양한 모델도 만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온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백화점 내에 자리한 푸드코트에서는 맛 좋은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백화점 내에는 여러 개의 스타벅스가 있어서 쇼핑하다 잠시 커피 마시기에도 좋으며 스타벅스 화장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화약탑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서 찾아가기 쉬우며 메트로 B선을 타고 Namesti Republiky역에서 내리면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습니다.
2. 노비 스미호프 복합쇼핑센터
쇼핑은 물론 식사와 커피, 문화생활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라하의 대표 복합쇼핑몰입니다. 가장 번화한 아델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여행자에게는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총 4층 규모의 대형 쇼핑몰로 자라와 H&M 같은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같은 액세서리 브랜드와 화장품까지 다양한 매장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2층에는 영화관이 있어서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 편이며 맥도널드와 KFC, 스타벅스는 물론 다양한 레스토랑도 많아서 쇼핑과 문화생활, 식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3. 패션 아레나 프라하 아웃렛
프라하에 내에 있는 유일한 아웃렛이며 20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프라하 도심에서 자동차로 25분이면 갈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매일 오전 10시 V Celnici 앞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을 차고 갈 수 있으며 셔틀을 놓쳤다면 트램을 타고 가면 됩니다. 2, 4, 5, 번 트램을 타고 Na Homoli 역에서 내리면 도보로 10분 정도입니다.
스포츠 및 캐주얼, 패션 브랜드 매장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매달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되어 보통 30%~70% 정도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옷 외에도 생활잡화와 액세서리, 화장품과 아동용품 등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은 물론 체코의 명물인 굴둑빵과 핫도그 등을 판매하는 푸드 트럭이 있어서 다양하게 먹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최초의 현대식 체코 백화점, 코트바
코트바 백화점은 체코의 사회주의 정권이 홍보를 위해 최초로 건립한 현대식 체코 백화점으로 지금도 그때의 분위기가 남아있어 한번쯤은 가볼 만한 곳입니다.
외관은 오래되어 요즘 쇼핑몰과는 많이 다르지만 막상 내부에 들어서면 가장 유행하는 브랜드 의류들과 각종 전자제품, 어린이 장난감과 고가의 크리털과 도자기 제품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무엇보다 1층에는 약국이 있으므로 비상시 방문하기 좋으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층 올라가면 화장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위치는 지하철 A선을 차고 나메스티 레푸블리카 역에서 하차하여 밖으로 나가면 시민회관을 정면으로 바라볼 때 오른쪽에 있는 건물이 코트바 백화점입니다.
5. 여행자들을 위한 저렴한 슈퍼마켓, 알베르트
주로 식품을 취급하는 대형 슈퍼마켓으로 물과 콜라, 커피는 물론 쿠키와 초콜릿, 다양한 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프라하를 떠나기 전에 찾는 곳입니다.
바즐라프 광장 가까이에 있어서 관광이 끝나면 숙소로 돌아가기 전에 들리기 좋으며 지하철 A, B선을 이용하면 무스텍 역에서 하차하여 서쪽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6. 프라하 대형 슈퍼마켓, 테스코
알베르트 보다는 훨씬 크고 다양한 사람들이 애용하는 곳이며 슈퍼마켓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여 쇼핑센터라고 불러도 될 정도입니다.
지상은 쇼핑센터이고 지하가 슈퍼마켓인데 상품들이 거의 미로처럼 진열되어 길을 잃을 정도이며 대량으로 구매하면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 여행객들이 더 많이 찾는 곳입니다.
위치는 알베르트 보다 멀지만 지하철로 갈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지하철 B선을 탑승하여 나로드나 트리나 역에서 하차하여 스팔렌더 거리 쪽으로 나오면 됩니다.
7. 프라하 최고의 전통시장, 하벨스카
가장 인기 많은 프라하의 전통 시장으로 1232년에 처음 문이 열리고 그 후 80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시장으로 유지된 온 유서 깊은 곳입니다.
관광객이 가장 많이 가는 바즐라프 광장에서 구시가 방향으로 가는 길에 있기 때문에 계획하지 않아도 한 번은 지나가게 되는 곳입니다.
그냥 지나칠 수도 있지만 모든 상점들이 초록빛 천막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록색이 많이 보이면 하벨스키 시장으로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싱싱한 야채와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리오네트와 각종 장식품, 맥주잔 등 다양한 체코의 기념품들도 만날 수 있어서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군것질 거리도 많고 곳곳에 프라하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길게 늘어서 있어서 쇼핑 후 식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8. 현지인들의 생활모습이 담긴, 바자 자스티바으나
하벨시장이 여행객 중심으로 돌아간다면 바자 자스티바으나 시장은 프라하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진짜 현지인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류부터 식자재, 생활용품까지 없는 게 없으며 크리스털 장식품이나 마리오네트 같은 관광객을 위한 기념품도 판매하며 하벨시장보다는 좀 더 저렴한 편입니다.
재래시장이지만 무질서 하거나 번잡하지 않고 잘 정비되어 있는 편이며 쇼핑을 하다 쉴 수 있는 벤치도 많아서 구매한 과일과 간식거리를 맛보며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트램을 탑승해서 Prazska Trznice 역에서 하차하면 바로입니다. 하벨 시장보다는 조금 멀지만 수건과 모자, 스카프나 목도리 등 미처 챙겨 오지 못한 여행용품이 있는 경우 저렴하게 구매하기 좋습니다.
꼭 가봐야 하는 분위기 좋은 프라하 카페 BEST 4
수제 맥주가 있는 프라하 전통 맛집 BEST 6
체코 프라하 바츨라프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유럽 > 체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코 여행 코스 추천 소도시 BEST 5, 프라하 근교 서부 보헤미안 모라비아 지역 코스 가볼만한 곳 (0) | 2024.11.01 |
---|---|
체코 프라하 맛집 베스트 6 , 꼴레뇨 구시가 수제 맥주 양조장 전망좋은 레스토랑 전통요리 (0) | 2024.08.04 |
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중앙역 가는 법, AE 공항버스 메트로 우버 티켓 요금 (0) | 2024.07.06 |
체코 프라하 카페 4곳, 구시가 카를교 근처 분위기 좋은 커피 디저트 맛집 (0) | 2023.05.10 |
체코 프라하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비수기 성수기 월별 특징 (0) | 2023.0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