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코스, 2박 3일 추천 일정 여행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1

by 최잔잔 2023. 6. 18.
반응형

파리 여행 2박 3일 여행 

파리는 그리 큰 도시는 아니지만 도시 전체가 명소라고 할 만큼 볼거리가 풍부하여 모든 것을 다 보려면 일주일이어도 부족한 곳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평균 3박 4일 정도를 파리에 머물고 하루 정도는 파리 근교의 몽셀미셸이나 지베르니, 명품아울렛을 여행하기 때문에 파리 여행은 평균 3일 뿐입니다.

 

파리 여행에서 놓치면 안되는 필수 여행지를 중심으로 계획했으며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문 닫은 저녁에도 즐길 수 있는 공연이나 센강의 유람선, 쇼핑 등을 일정에서 제외했습니다.  

 

 

 

파리 명품 아울렛 라 발레 빌리지 당일치기 

 

파리 명품 아울렛 라 발레 빌리지, 할인 쇼핑 명소 베스트 3

파리는 패션의 도시이자 패션 브랜드도 정말 많지만 생각보다 패션 브랜드에 관련된 아울렛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니며 파리 외각과 시내 중심에 몇개의 할인 매장과 아

janjan167.com

1 day 개선문에서 에펠탑까지

1. 샤를 드골 에투랑 광장의 개선문 

개선문이 위풍당당하게 솟아있는 샤를 드골 에투알 광장은 샹젤리제 거리를 비롯하여 12개의 거리가 방사선으로 뻗어 있어 파리 여행을 시작하기 좋은 곳입니다. 

 

높이 50m에 넓이 44m가 넘는 거대한 개선문은 나폴레옹의 승리를 기념하여 만든 것으로 파리 최고의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개선문 위에 올라가면 파리 시가지를 한눈에 보 수 있는 최고의 전망 명소이며 맑은 날은 멀리 라 데팡스까지 볼 수 있습니다.

 

 

 

코스
코스

2. 샹젤리제 거리

에투알 광장과 콩코르드 광장을 연결하는 샹제리제 거리는 수많은 영화 속에도 등장하는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입니다.

 

도로 양쪽에는 드라마틱하게 가로수가 늘어서 있으며 거리를 따라 유명한 카페와 레스토랑, 고급 부티크와 영화관 등이 화려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3. 콩코르드 광장

파리를 대표하는 광장으로 샹제리제 거리에서 콩코르드 광장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2km 정도 길을 구경하면 걸을 수 있습니다. 

 

콩코르드 광장은 장방형의 거대한 광장으로 대혁명 시대에 마리 앙투아네트가 단두애에서 처형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광장 중앙에는 높인 23m의 거대한 오벨리스크와 두 개의 분수가 있으며 광장 모퉁이에는 8개의 도시를 상징하는 조각상이 있습니다. 

 

 

 

 

4.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술관으로 파리를 대표하는 미술관 중 하나이며 19세기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친 대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르세 역을 개조하여 재탄생한 미술관으로 3층에 걸쳐 분산, 전시되어 있으며 전시된 작품중 유명한 것은 밀레의 <만종>과 <이삭 줍기>이며 3층에 있는 고갱의 <타이티의 연인들>입니다, 

 

그 외에도 모네와 세잔, 마네, 드가, 고흐 등의 인상파 작품이 대거 전시되어 있으며 뮤지엄패스 소지자는 별도의 입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매주 첫째주 일요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미술관 규모가 상당하므로 소요시간은 최소 3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꼭 가봐야하는 파리 미술관 투어 베스트 4

 

프랑스 파리 미술관 투어 여행, 추천 코스 오르세 오랑주리 로댕 퐁피두센터

파리의 추천 미술관 코스 프랑스 파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미술관 투어입니다. 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작품이 전시된 미술관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볼 것이 너무 많은

janjan167.com

코스

5. 에펠탑과 사이요 궁

파리 최고의 랜드마크이자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은 노을을 볼 수 있도로 첫날 마지막 코스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높이 321m의 철탑으로 전망대가 총 3곳이 있으며 가장 높은 제3 전망대에서 파리의 노을과 야경을 보는 것이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펠탑 건너편에는 샤이오 궁이 있는데 에펠탑의 전경을 제일 잘 볼 수 있어서 에펠탑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합니다. 

 

 

 

 

 

 

2 day 루브르에서 노트르담

1. 루브르 박물관

명실 공히 세계 최대의 미술관이라고 할 수 있으며 파리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클래식한 루브르 궁전과 현대적인 피라미드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뮤지엄패스와 입장권은 유리 피라미드 아래 현장에서도 판매하지만 미리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입장권이 있다고 해도 입장하는 줄 자체가 길어서 아침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방대하고 규모가 크기 때문에 전체를 다 관람하는 것은 하루가 걸려도 부족하므로 관심이 있는 부분을 미리 정해서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스

2. 퐁피두 문화예술센터

파리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센터로 설계당시 파리를 뒤흔들었던 독특한 건축 디자인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내부에는 세계적 유명한 방대한 양의 컬렉션을 자랑하는 현대미술관이 자리하고 있으며 음악센터와 도서관 등 각종 문화센터가 들어서 있습니다. 

 

퐁피두센터 옆에 있는 스트라빈스키 광장도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며 광장에서는 거리예술가들의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광장 주변에는 작은 카페와 레스토랑, 기념품 숍, 오래된 서점 등 구경할 것들이 곳곳에 많습니다. 

 

 

 

 

코스

3. 노트르담 대성당

시테섬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노트르담 대성당은 에펠탑과 더불어 파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수많은 왕과 귀족들의 결혼식과 대관식이 이곳에서 행해졌으며 나폴레옹의 대관식도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행해졌습니다.

 

내부에는 프랑스 최대의 파이프오르간이 있으며 중앙에 있는  <장미의 창>이라고 불리는 스테인드글라스가 압권입니다.

 

일반인에게 오픈 된 노트르드담 왼쪽 탑 위로 올라가면 파리르 유유히 흐르는 센강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3 day 베유사유에서 몽마르트

코스

1. 베르사유 궁전 

RER을 타고 나가야 하는 파리 외각에 있는 베르사유 궁전은 최소 반나절 이상이 소요되는 곳으로 아침 일찍 서둘러 10시 이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르사유에는 뮤지엄패스가 있어도 짐 검사를 위한 줄을 서야 들어갈 수 있으므로 입장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일단 궁전을 먼저보고 정원으로 나가면 되는데 워낙 규모가 방대하다 보니 계획 없이 관람하면 중간에 지칠 수 있으며 오후에 일정이 있다면 관람시간을 잘 계산해야 합니다. 

 

특히 정원 같은 경우 지도를 상세히 보도 사진을 찍고 싶은 스폿만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정원을 걸어 다닐 자신이 없다면 꼬마기차나 자전거를 추천합니다. 

 

꼬마기차는 같은 구역을 두 번 탈 수 없으며 자전거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니 자전거를 빌리려면 여권을 꼭 챙겨가야 합니다. 

 

 

 

2. 빅토르 위고의 집

프랑스의 대 문호 빅토르 위고가 1832년부터 1848년까지 살던 곳으로 지금은 박물관으로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주 광장의 저택 중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저택인 오텔 로앙 게메네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레미제라블> 대부분을 이곳에서 집필하였으며 빅토르 위고가 머무르던 방과 그가 그린 500여 점의 드로잉, 생활했던 물건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코스

3. 몽마르트와 사크레퀘르 대성당

파리를 대표하는 언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몽마르트 언덕 위에 자리한 로만 비잔틴 양식의 대성당입니다. 

 

성당 중앙에는 높이 83m에 너비 50m의 거대한 돔이 있는데 일반인도 올라갈 수 있으며 이곳에서 파리 시내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성당을 둘러본 후 몽마트르 주변을 돌아보며 언덕을 내려오면 됩니다. 관광객들을 상대로 그림을 그려주는 화가들과 작은 레스토랑과 카페들, 기념품 숍, 부티크와 서점 등 볼거리들이 풍부합니다. 

 

파리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몽마르트에서도 가장 몽마르트 다운 곳은 아베스 광장이며 아베스 역 위쪽에 있습니다.

 

몽마르트 근에는 붉은 풍차와 캉캉으로 유명한 나이트 클럽 물랑 루즈가 있으며 쇼를 예약했다면 몽마르트 주변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이곳을 마지막 코스 관람하면 좋습니다.. 

 

 

 

 

 

파리 근교 추천 여행지, 몽셀미셸 당일치기 

 

몽생미셸 여행 파리 근교 투어, 파리에서 당일치기 가는 법

몽생미셸 출발 전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는 루브르이며 두 번째가 바로 몽생미셸로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미카엘 천사의 계시로 바다위에 세워진 수도원 몽생미

janjan167.com

파리 명품아웃렛 라 발레 빌리지 가는 법

 

파리 명품 아울렛 라 발레 빌리지, 할인 쇼핑 명소 베스트 3

파리는 패션의 도시이자 패션 브랜드도 정말 많지만 생각보다 패션 브랜드에 관련된 아울렛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니며 파리 외각과 시내 중심에 몇개의 할인 매장과 아

janjan167.com

프랑스 파리 월별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프랑스 파리 날씨 여행, 여행하기 좋은 월별 특징, 성수기

파리 날씨의 특징 많이 춥지 않은 겨울과 적당히 더운 여름이 있는 파리는 전형적인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서양의 영향을 받아 다른 서유럽의 도시들 보다는 겨울이 비교적 온화한

janjan167.com

파리 대표 백화점과 쇼핑 거리 베스트 5

 

파리 쇼핑 여행 필수 명소, 꼭 가볼 만한 베스트 5 아울렛

1.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르 봉 마르셰 백화점 Le Bon Marché 17세기에 만들어진 룩셈부르크 가든이 있는 파리 6구에 자리하고 있는 르 봉 마르쉐 백화점은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백화점으로 유명합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