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 중국

타이베이 근교 여행지 5곳, 당일치기 여행 가볼 만한 곳 특별한 명소

by 최잔잔 2023. 2. 2.
반응형

타이베이 근교에는 대만의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역사적인 유적지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멋진 여행지가 많습니다. 대부분 1시간 내외로 접근성도 좋아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고증 빌딩과 호텔이 가득한 복잡한 도시 여행이 지칠때 쯤 하루 정도는 타이베이 근교 여행을 추천합니다. 도심과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와 다양한 자연환경, 박물관과 미술관,레스토랑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1. 예류 지질 공원

예류 지질 공원은 대만의 모든 여행책자에 등장하는 명소입니다. 타이베이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곳중에 하나입니다.

 

예류 지질공원은 생태보호구역으로 대만 최초의 해양공원이기도 합니다. 특히 유명한 바위는 여왕바위와 용머리 바위이며 사진에 담기에도 아주 멋진 모습입니다.

 

절벽 정상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숭 있는 멋진 곳이며 패러글라이딩과 같은 액티비티로 더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예류 지질 공원 여행하는 법, 주의할점

 

타이베이 근교 명소, 예류(Yehiu) 여행

타이베인 근교에 있는 타이완 북부 해안의 작은 어촌 마을이었던 예류(Yehiu)는 한 지질 학자에 의해 세계 지질학상 중요한 해양 생태계 자원으로 밝혀지면서 해마다 수많은 여행자들이 찾아오는

janjan167.com

 

 

타이베이
타이베이

2. 타이루거 국립공원 & 타이루거 협곡

타이베이 남동쪽에 있는 타이루거 국립공원은 타이루거 협곡과 함께 대만의 울창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해변 절벽과 협곡이 펼쳐지고 울창한 아열대림은 장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등산과 트레킹을 즐기려는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울창한 산이다 보니 가이드와 함께 공원을 감상할 후 있는 가이드 투어도 있습니다.

 

이 공원의 대표 명소는 누가 뭐래도 타이거 협곡입니다. 오래전 `꽃보다 할배'에도 나왔을 만큼 환상적인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협곡을 가로지르는 아찔한 출렁다리도 건널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타이베이

3. 영화속 명소 단수이

대만의 북쪽 해안쪽에자리한 단수이는 부두와 옛거리로 유명한 타이베이 근교의 명소입니다. 타이베이에서 MRT로 40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단수이는 도보로도 가능할 만큼 하루 동안 여행하기에 적당합니다. 많은 여행자가 단수이를 찾는 이유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에 나온 명소이기 때문입니다.

 

영화속 배경이 된 홍마오청을 비롯하영 사진찍기 좋은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해변에는 멋진 카페와 레스토랑도 있으며 단수이 옛거리에는 현지 장인이 판매하는 수공예품들도 매력적입니다.

 

타이베이에서 단수이 가는 법

 

대만 단수이 여행 가는 법, 타이베이에서 당일치기 필수 코스

타이베이에서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여행지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단수이는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의 아름다운 배경지였습니다. 이 때문에 타이베이 여행에서

janjan167.com

 

 

타이베이

4. 대만 최고의 로컬 시장, 지룽 야시장

결론 부터 말하면 대만 최고의 야시장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타이베이 역에서 TRA를 타면 지룽역까지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지룽은 오래전 선적항으로 교역의 중심지였습니다. 대형 선박들이 이곳에 드나들며 각지에서 온 다양한 물건들이 지룽 야시장에서 판매 되었습니다. 

 

항구도시의 활기찬 모습과 저렴하고 다양한 쇼핑과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타이베이

5. 타이베이에서 가장 가까운 베이터우 온천

복잡한 타이베이 시내에서 쇼핑과 여행이 끝난 후에 한적한 베이터우 온천에서 여유를 즐겨보면 좋습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지하철로 30분이면 갈수 있습니다.

 

베이터우는 야외에서 따뜻한 온천을 즐길 수도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온천수로 수영도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온천휴양지입니다. 

 

베이터우 전체에 고급 스파와 리조트가 즐비하며 온천수에는 미네랄 함량이 높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무엇보다도 이곳은 전세계에서 두 개뿐인 라듐 유황 온천을 가지고 있습니다.

 

꼭 스파나 호텔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노천 온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 호텔이 부담스럽거나 시간이 없는 당일치기 여행자에게 추천합니다. 

 

 

타이베이

6. 타이베이 인근 여행지, 이란

대만 북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볼거리 아주 풍부한 곳입니다. 산과 바다가 맞닿아 있어서 자연환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산에는 여행객들 유혹하는 수많은 등산 코스가 있으며 가장 유명한것은 그림 같은 우펑치 폭포입니다. 대만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이런에도 천연 온천가 스파가 있습니다. 

 

또한 이란 시내에서는 활기찬 시장을 구경할 수 있으며 그 주변에는 신선한 재료로 요리하는 다양한 로컬 식당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이란에서는 구이샨섬 투어라고 불리는 돌고래와 고래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며 바다 쪽에서 이란 자연환경을 볼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투어입니다.

 

 

 

타이베이 여행 추천 명소 베스트 3

 

대만 타이베이 여행 명소, 연말 새해 추천 코스 베스트 3

1. 새해 불꽃놀이 명당, 타이베이101 금융지구의 중심에 자리한 타이베이 101은 여행 가이드 북에도 제일 먼저 등장하는 타이베이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쇼핑과 식사, 도시전망을 한 번에 즐

janjan167.com

대만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 가기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 가는 법, 교통카드 아이패스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Taiwan Taoyuan International Airport)은 2006년까지는 창카이섹 국제공항이라 불리던 곳이었습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40km 덜어져 있으며이 타이베이 시

janjan167.com

타이베이 력셔리 쇼핑몰 베스트 5

 

대만 타이베이 쇼핑몰 추천, 최고급 럭셔리 쇼핑 명소 베스트 5

타이베이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고급스럽고 멋진 쇼핑센터가 정말 많습니다. 규모와 서비스만 보면 하나의 도시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럭셔리하고 단순히 보는 것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