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7월 8월 프랑스 파리 날씨, 여행최적기 여름 성수기 특징 옷차림

by 최잔잔 2024. 6. 16.
반응형

프랑스 파리 날씨의 특징

날씨
날씨

 

온화한 해양성 기후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파리는 겨울에도 한파가 몰아치는 추운 겨울은 아니며 한여름에도 낮에만 뜨겁고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여 특별히 여행이 불가능한 계절은 없습니다.

 

이상기온으로 유럽의 여름이 덥다고는 하지만 지리적으로 북쪽에 위치한 파리는 이탈리아나 스페인에 비해서는 훨씬 양호한 편으로 한낮의 더위만 피하면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편입니다.

 

비는 한꺼번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지 않지만 조금씩 자주 내리기 때문에 연간 강수량은 높은 편이고 가을에 가장 많은 비가 내립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행 최적기

프랑스 파리를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는 특별히 없지만 겨울에는 많이 춥지는 않아도 날씨가 흐리고 낮의 길이가 짧아서 우울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여름은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고 낮에만 뜨겁다고 해도 최고 성수기로 어딜 가나 여행객이 넘쳐나고 호텔과 항공도 가장 비쌉니다.

 

따라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여름휴가철 직전인 5월과 직후인 9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 평균 최고기온은 20도 정도로 낮에도 많이 뜨겁지 않아서 야외활동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며 여행객도 많지 않아서 비교적 여유롭습니다. 

 

 

 

7월에서 8월 사이 

날씨

 

7월에서 8월 사이는 파리가 가장 더운 달로 기온이 가장 높고 낮길이도 가장 긴 시기로 평균 최저기온은 17.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7.6도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상기온으로 매년 파리의 낮기온도 1.5도 이상씩 오르고 있으며 한낮 최고기온은 38도 이상으로 뜨거운 날도 있습니다.

 

한낮에는 뜨겁고 자외선도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와 양산 등은 필수입니다. 관광지마다 대기줄이 길고 해를 피할 수 없는 곳도 많으니 모자와 양산은 꼭 준비해야 합니다.

 

일교차는 큰 편으로 낮에는 여름옷이면 충분하지만 밤에는 선선하여 가벼운 긴팔이나 바람막이도 준비해야 하며 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기도 합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으나 가끔 소나기가 내릴 수 있어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8월 하순쯤에는 날씨가 급변하며 폭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아서 우비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 교통카드 나비고 지하철 티켓 총정리

 

파리 교통카드 나비고 이지 지하철 티켓 까르네 교통권 모빌리스 비지트 총정리

파리의 대중교통 파리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다양하게 운영되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고 파리 곳곳을 누빌 수 있습니다. `Metro'라고 불리는 지하철은 파리의 거

janjan167.com

파리 자유여행 코스, 추천 일정 베스트 11

 

파리 자유여행 코스, 2박 3일 추천 일정 여행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1

파리 여행 2박 3일 여행 파리는 그리 큰 도시는 아니지만 도시 전체가 명소라고 할 만큼 볼거리가 풍부하여 모든 것을 다 보려면 일주일이어도 부족한 곳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평

janjan167.com

파리 근교 추천 여행지, 몽생미셸 당일치기

 

몽생미셸 여행 파리 근교 투어, 파리에서 당일치기 가는 법

몽생미셸 출발 전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는 루브르이며 두 번째가 바로 몽생미셸로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미카엘 천사의 계시로 바다위에 세워진 수도원 몽생미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