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세계의 오로라 여행 명소 시기, 볼 수 있는 곳 알래스카 아이슬란드 캐나다 노르웨이

by 최잔잔 2023. 9. 26.
반응형

오로라 여행을 떠나기 전에

오로라
오로라

많은 사람들이 신비로운 오로라를 만나기 위해 겨울이 되면 세계 곳곳 숨겨진 오로라 명소를 찾아 여행을 떠납니다. 

 

오로라는 북반구와 남반구 양쪽의 극지방에서 만날 수 있으며 맑고 춥고 어두운 곳에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은 동일합니다. 

 

일 년 내내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지역도 있기는 하지만 더 선명하고 환상적인 오로라는 만나거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목적이라면 오로라 관측 조건에 맞는 겨울에 갈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오로라를 찾는 경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특히 투어팀에 참여하면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가장 두려운 추위가 힘들다면 요즘은 에어캐빈과 따뜻한 온천에서 편안하게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안락한 방법도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곳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실패가 거의 없고 확률이 가장 높은 4개의 나라와 지역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미국 알래스카

오로라

미국 알래스카는 길고 어두운 밤과 추운 날씨, 맑은 하늘 등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장소입니다.

 

알래스카에서는 일년 내내 오로라 관측이 가능하지만 특히 겨울에는 밤이 길기 때문에 더 선명하고 환상적인 오로라 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로라는 알래스카 대부분의 지역에서 만날 수 있지만 특히 페어벵크스는 오로라 타원형에 자리하고 있어서 오래전부터 오로라 관측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알래스카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은 개썰매를 타고 오로라는 만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야외에서 온천을 하며 오로라를 만날 수 있으며 캠핑을 하는 도중에나 운전을 하다가도 오로라를 만날 수 있으며 추위가 싫다면 아늑한 에어캐빈에서 오로라를 감상할 수 습니다.

 

 

 

 

2. 천혜의 자연환경, 아이슬란드

오로라
오로라

아이슬란드는 말이 필요 없는 대표적인 오로라 여행지로 화산으로 만들어진 지형적 특성 때문에 온천과 웅장한 폭포등 환상적인 자연을 함께 만날 수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오로라 시기는 9월에서 4월 사이이며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고 싶다면 가장 길고 어두운 밤이 지속되는 11월에서 1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수도인 레이캬비크 도심보다는 근교에 있는 자연보호 구역인 셀타르나르네스에서 좀 더 선명한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로라 시즌에 레이캬비크 지역은 관광객으로 매우 북적거리긱 때문에 좀 더 한적하게 오로라를 보고 싶다면 `뭐마튼 호수'와 `고사포스 폭포'가 있는 한적한 북부지역으로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이슬란드는 자연환경이 광활하기 때문에 그룹투어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텐트 캠핑이나 밴으로 오로라를 쫒으면 확율은 더 높일 수 있지만 추위와 싸워야 합니다.

 

이 방법이 힘들다면 에어캐빈이에서 더 안락하게 오로라를 볼 수 있으며 블루라군에서 온천을 즐기면서 오로라를 볼 수도 있습니다. 

 

 

 

 

3. 캐나다 옐로나이프

오로라
오로라

캐나다에서도 오로라를 가장 잘 볼 수 있기는 시기는 긴 어둠이 지속되는 겨울이며 11월에서 4월 사이에 확율이 더 높아지며 더 선명한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 오로라의 최고 장점은 따뜻한 여름에도 오로라는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름철 오로라는 8월에서 10월 사이에 볼 수 있으며 두꺼운 방한복 없어도 됩니다.

 

또한 여름에는 호수에 비친 아름다운 오로라를 볼 수 있으며 9월은 붉게 물든 단풍과 함께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로라 최적의 명소 옐로나이프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오로라 지역은 옐로나이프이며 이곳은 세계 최적의 오로라 관측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사방 1,000km가 평원지대로 산맥이 전혀 존재하지 않으며 오로라를 보는데 시야를 방해하는 것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낮보다 밤이 더 맑은 지역으로 구름이나 대기 먼지도 전혀 없어서 기후 자체가 오로라를 관측하기 하기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옐로나이프 시내에서 차량으로 30분 정도 거리에는 오로라 빌리지가 있으며 인공적인 불빛이 전혀 없는 지역으로 오로지 오로라만을 관측하기 위해 만들어진 편의시설입니다. 

 

오로라 빌리지에는 방문객들이 잠을 자거나 휴식할 수 있는 Teepee가 있습니다. 옐로나이프 방문자를 위한 기념품 숍도 운영하며 오로라 촬영을 위한 사진과 영상, 카메라 조작법 등을 안내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 쌓인 숲속에서 개썰매를 타고 달릴 수도 있으며 극지방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제공합니다. 

 

 

 

 

4. 노르웨이 트롬쇠

오로라

노르웨이의 수도인 오슬로는 지리적으로 편서풍과 멕시코 만류의 영향을 받아 북유럽 3국 중에서도 가장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9월에서 4월 사이 일 년에 200일 이상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나라이며 북유럽 국가들 중에서 가장 따뜻한 시기에 오로라를 여행이 가능한 나라이기도합니다. 

 

노르웨이 곳곳에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노르웨이 북단에 있는 맑고 깨끗한 트롬쇠가 가장 유명합니다. 

 

트롬쇠는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도시중 가장 따뜻하고 접근하기 편리한 곳으로 꼭 투어를 하지 않아도 시내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선명한 오로라를 보고 싶다면 렌터카를 빌려서 오로라 지수를 알려주는 앱을 보며 어두운 도시 외각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좀 더 특별하고 아늑한 곳을 찾는 다면, 트롬쇠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솜마뢰위'라는 섬이 있는데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섬마을로 밤에 오로라를 보며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혼자 이동하는 것이 어렵다면 오로라 전문 투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업체 별로 방한복과 삼각대, 따뜻한 음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으며 오로라를 못 보면 50% 할인을 적용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순록 썰매 타기와 고래 관찰 투어, 야간 크루즈와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와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자혼자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 베스트 6

 

여자혼자 해외여행, 여행하기 좋은 나라 가까운 추천 여행지 베스트 6

여자 혼자 해외여행 혼자 떠나는 해외여행은 언제나 혼자 내 마음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설렘과 혼자이기 때문에 걱정되고 두려운 생각도 들게 됩니다. 특히 여자 혼자 해외여행을 떠난다

janjan167.com

4박 5일 떠나기 좋은 가까운 해외 여행지 7

 

4박 5일 해외 여행 추천, 가까운 인기 여행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4박 5일 추천 해외여행지 연차를 붙여서 사용하거나 휴가를 길게 낼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 주말이나 공휴일 앞뒤로 2, 3일 연차만을 사용해서 다녀올 수 있는 4박 5일 해외 여행지를 소해할까 합

janjan167.com

카타르 사막에서 즐기는 독특한 투어 베스트 4

 

카타르 도하 특별한 투어, 독특한 경험 즐길거리 추천 여행

카타르에서 즐기는 나이트 사막 사파리 모래 언덕 너머로 붉게 물드는 노을을 감상하려면 카타르의 사막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사륜구동 차량을 타고 카타르의 모래언덕 위를 달릴 수

janjan167.com

알프스에서 즐기는 스위스 파노라마 열차 여행

 

스위스 파노라마 열차 여행

스위스 파노라마 열차 여행의 매력 유럽 기차 여행을 여러 번 다녀봤지만 스위스 만큼 기차 여행이 특별한 여행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찻길이라고 칭해도 과언이 아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